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인선 복선공사 내년초 착공..달월~연수역 11.3km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 달월역에서 인천시 연수구 연수역에 이르는 수인선 11.3㎞ 구간에 대한 복선 전철화 공사가 오는 2004년 하반기중 끝난다.

    인천시와 철도청은 오는 11월께 이 구간에 대한 실시설계 작업을 마친뒤 내년초 착공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인천시 구간이 7.5㎞,경기도 구간이 3.8㎞인 복선 전철화 사업에는 모두 2천1백39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국비 1천7백10억원이 지원되고 인천시가 2백58억원,경기도가 1백71억원을 각각 분담한다.

    이 구간에는 연수역을 비롯해 원인재 남동 논현 소래 월곶 달월등 7개 역이 들어선다.

    인천시 논현동 논현택지개발 예정지구에 1개 역이 추후 신설될 예정이다.

    원인재역은 인천 지하철 1호선과 환승역으로 건설된다.

    이 구간이 개통되면 연수구 남구등 인천 남부지역과 경기도 시흥 안산 지역간의 왕래가 훨씬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사에서 제외된 시흥시 정왕동∼수원 사이의 수인선 41.5㎞ 구간도 오는 2008년까지 전철화 공사가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인천시는 전철 지하화를 요구하고 있는 인천 연수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사업을 설명하는 공청회를 상반기중 철도청과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수원간 52.8㎞의 수인선은 지난 96년 1월 협궤 열차의 운행이 중단되면서 폐쇄됐었다.

    인천=김희영 기자 songk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울대병원, 중증 소아 보호자 부담 덜었다…단기의료돌봄 현장 성과 확인

      보호자에게 장기간 간병 부담이 집중돼 왔던 중증 소아청소년 돌봄 영역에서, 보호자 없이도 환자가 안전한 의료적 돌봄을 받을 수 있는 모델이 현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서울대병원이 운영하는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이하...

    2. 2

      경찰 "김건희 특검 144건 인수…40여명 투입해 후속 수사"

      경찰이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한 민중기 특별검사팀으로부터 사건번호 기준 144건을 인수하고 40여명의 수사팀을 구성해 후속 수사에 착수했다.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찰 관계자는 이날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

    3. 3

      희소·중증난치질환, 의료비 부담 절반으로 단계적 인하한다

      정부가 고액 의료비가 드는 희소·중증난치질환 환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건강보험 본인 부담률을 10%에서 5%로 단계적으로 인하한다. 희소질환 치료제의 건보 적용에 걸리는 기간도 240일에서 100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