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기습 금리인하 단행] 엔고기조 일시적 전망 .. '엔 환율 어떻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앞으로 엔.달러 환율은 어떻게 될까.

    미국의 기습적인 금리인하로 엔화움직임에 새삼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금까지의 예상과는 달리 1백20엔 밑으로 내려갈지,아니면 당초 전망대로 1백30엔대로 올라갈지가 관심의 초점이다.

    19일 도쿄외환시장에서는 엔화 환율이 한때 달러당 1백21.85엔까지 급락했다.

    전날 뉴욕시장에서는 1백22.13엔을 기록했다.

    이날 엔화환율이 떨어진 것(엔화가치 상승, 달러가치 하락)은 FRB가 기습적으로 금리를 또 내려야 할 정도로 미경제상황이 좋지 않다는 평가 때문이었다.

    또 미국과 일본간의 금리차가 좁혀짐으로써 일본자금의 대미(對美)유출이 주춤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것도 엔환율 하락요인으로 작용했다.

    시장에서는 그러나 엔환율 하락이 일시적인 현상에 그칠 것이라는 시각이 강하다.

    엔환율이 달러당 1백20엔 아래로 내려갈 가능성은 희박하다는 것이다.

    외환전문가들은 엔환율이 급속히 오르지는 않겠지만 엔환율상승의 기조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당분간 달러당 1백22~1백25엔선에서 움직일 가능성이 높다는게 대체적인 전망이다.

    이정훈 기자 leeho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DI 원장에 김세직 서울대 명예교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 18대 원장에 김세직 서울대 경제학부 명예교수(사진)가 선임됐다.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NRC)는 4일 이사회를 열어 김 교수를 KDI 신임 원장으로 선임...

    2. 2

      유상증자 미리 알고 40억 '꿀꺽'…금융당국에 덜미

      호재성 내부 정보를 먼저 쥐고 주식을 사고, 악재를 알자마자 빠져나간 불공정거래 4건이 무더기로 적발됐다.4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이날 정례회의에서 이 같은 불공정거래 혐의 사건들을 심...

    3. 3

      라이콤, 방산·AI 데이터센터 인프라 기반 흑자 전환 성공

      라이콤이 방산,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련 실적을 중심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라이콤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6억원이다. 매출액은 177억원으로 전년 대비 34.6% 증가했고 순이익은 6억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