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위층 병역비리 일부 포착" .. 검찰 박노항씨 27일 영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노항 원사 병역비리 사건''을 수사중인 국방부 검찰단(단장 서영득 공군대령)은 26일 박씨와 관련된 1백여건의 병역비리 미결사건중 정·관계 등 사회지도층 인사들의 연루 혐의를 일부 파악,중간 연결고리를 찾는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 검찰은 지난 2월 해체된 검·군 합동수사반 병역비리 수사에서 포착된 15건의 비리사건중 7∼8건에 정치인 자제들이 연루된 것으로 파악,이 부분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다.

    군 검찰은 검·군 합동수사반의 지난 1년간 조사결과를 토대로 박씨를 집중 추궁하는 한편 그간 합수반 조사를 받았던 사회고위층 인사들과 병역비리 혐의로 구속수감된 전·현직 군의관 및 병무청 직원 등을 이번주중 차례로 재소환, 관련 부분을 집중적으로 캐기로 했다.

    수사결과 박 원사는 98년5월25일 공식수배된 이후 서울 용산구 동부이촌동 현대아파트 33동에서 은신해왔으며 검거 직전까지 6천8백만원을 갖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군 검찰은 박씨의 은신처인 용산구 동부이촌동 현대아파트에서 압수한 전자수첩을 제작업체인 일본 S사로 보내 지워진 내용을 복원토록 협조를 요청했다.

    군 검찰은 27일 오전 군무이탈과특정범죄가중처벌법(뇌물수수) 위반 혐의로 박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이다.

    최승욱 기자 swcho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고] 김선주 씨 별세

      ▶김선주씨 별세, 강화선 가톨릭대 의대 교수·강인선 前 외교부 제2차관·강진두 KB증권 대표·강진문 MSAP 대표 모친상= 2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5일 오전 6시 02-2258-...

    2. 2

      종각역 인도 덮친 택시…1명 사망·9명 부상

      퇴근 시간대 서울 종각역 한복판에서 택시가 보행자를 덮쳐 1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2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70대 A씨가 몰던 전기차 택시(사진)는 이날 오후 6시5분께 종각역 인근 도로에서...

    3. 3

      "박나래, 차 뒷자석에서 남성과…" 이번엔 '19금 폭로' 터졌다

      전 매니저들과 법정 소송 중인 개그우먼 박나래가 차량 뒷좌석에서 동승한 남성과 특정 행위를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2일 채널A는 "박나래 전 매니저들이 노동청에 낸 진정서를 확보했다"면서 '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