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엔엠텔, 음성전송기술 통합 인터넷폰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엔엠텔(NMTEL·대표 임명광)은 메인칩 하나에 VoIP(인터넷 음성전송) 및 DSP(음성처리프로세서) 기술을 통합해 담은 인터넷전화(IP폰)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전화기는 컴퓨터 네트워크 선을 연결해 사용하되 일반 전화처럼 걸 수도 받을 수도 있으며 요금을 일반 전화에 비해 40% 내지 60% 가량 절약할 수 있는 게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이 전화기는 PC 없이 독립적으로 작동되지만 PC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고 엔엠텔은 밝혔다.

    PC와 연결할 경우 화상 통화가 가능하고 통화 내용을 저장할 수 있으며 통화 중에도 컴퓨터에서 문서를 받거나 보낼 수 있다.

    윤재형 엔엠텔 이사는 "메인 칩을 하나로 통합했기 때문에 인터넷 전화기의 대당 가격을 기존 제품보다 10만원 가량 싼 평균 16만원 수준으로 낮출 수 있었다"며 "인터넷 전화국 서비스 사업자나 ADSL망 사업자를 통해 인터넷 전화기를 보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엔엠텔은 지난 99년말 자본금 5억원으로 설립됐으며 연구원 13명을 포함,17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회사다.

    (02)2062-1273

    이성태 기자 stee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엔비디아 혹평에 '비상'…SK하이닉스 살린 '뜻밖의 행운' 정체 [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벼랑 끝이었다. 모든 것을 해봐야 했다."(HBM2 TF를 이끈 심대용 전 SK하이닉스 부사장, 책 슈퍼 모멘텀)2016년 엔비디아 본사에 갔던 박성욱 당시 SK하이닉스 사장(CEO, 현재 경영자문위원)은 "HBM...

    2. 2

      주식 고액자산가, 올해 어떤 종목 샀나 봤더니

      올해 들어 고액 자산가들은 국내 종목 가운데 삼성전자를 가장 많이 사들인 것으로 알려졌다.16일 KB증권이 새해 들어 지난 9일까지 고액 자산가(증권사 계좌 평균 잔액이 10억원 이상)들이 많이 순매수한 국내 종목을...

    3. 3

      소비세·방위비·휘발유…日 다카이치 3대 '재정 난관'

      다카이치 사나에 정권이 총선 공약으로 내건 ‘식료품 소비세율 2년간 제로’를 향한 검토가 본격화한다. 실현되면 연간 세수가 5조엔가량 감소한다. 일본은 올해 ‘안보 3문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