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조 왕건(KBS1 오후 9시45분)=어느 산에 버려진 연화의 시신.

그녀의 손에는 왕건에게 선물 받은 목걸이가 쥐어져 있었다.

그 시신을 사무외대사인 형미가 상여에 태워 백성들과 함께 철원 시가지를 돌기 시작한다.

연화의 죽음은 민심을 궁예에서 완전히 멀어지게 한다.

한편 능산 복지겸 홍유 배현경 등은 혁명을 위해 군부를 장악한다.

□그것이 알고싶다(SBS 오후 10시50분)=''내 속에 악마가 들었다-분석! 연쇄살인범 정두영''.

지난해 4월12일 충남 천안에서 인질강도를 벌이던 한 30대 남자가 경찰에 검거됐다.

그는 지난 10개월 동안 9명을 죽인 연쇄살인범 정두영.

왜 그는 물건만 훔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무자비하게 사람들을 죽인 것일까.

□토요스타클럽(SBS 오전 9시)=올해로 가수생활 35년을 맞는 가수 송대관을 만나본다.

지난 76년 ''해뜰날''로 가수왕을 차지한 이후 23년 만에 ''네박자''로 트롯계 제왕이 되기까지의 그의 음악인생을 살펴본다.

''스타 뷰티 클럽''에선 과다한 피지 분비로 인해 얼굴이 더욱 거칠어지기 쉬운 지성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아본다.

□그 여자네 집(MBC 오후 7시55분)=태주의 숙소를 찾아온 영욱은 결혼은 하지말고 그냥 만나기만 하던지, 식구들을 초청하지 말고 우리끼리만 결혼하면 안되느냐고 묻는다.

태주는 자신은 패륜아가 아니니 가족을 버릴 수는 없다고 한다.

결국 태주는 힘들겠지만 빨리 서로를 잊어버리자고 한다.

□이소라의 프로포즈(KBS2 밤 12시25분)=새로운 감각으로 재해석한 리메이크곡들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핑클과 새앨범을 발표한 장해진을 만나본다.

또 최근 독신자들을 위한 요리책을 내면서 일등 신랑감으로 손꼽히고 있는 가수 이현우가 출연해 요리책을 출판하게된 사연과 여기에 얽힌 에피소드를 이야기한다.

□희망풍경(EBS 오전 7시20분)=자식들이 다 자랐어도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장애 부모님의 결혼식을 올려주고 싶다는 민정양.

그녀의 편지 덕에 부모님은 남산 야외결혼식장에서 감동 어린 결혼식을 올린다.

그밖에 자신도 지체장애인이면서 정신지체 아이들을 위해 마라그룹홈을 운영하는 이영민 원장을 만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