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국 4월 소매매출 급증 .. 경기 회복 가시화 조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의 4월중 소매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생산자물가지수도 큰폭으로 올랐다.

    미 상무부는 11일 4월중 소매매출이 전월보다 0.8%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3월의 0.2% 감소에서 큰폭으로 늘어난 것이며 전문가들의 예상치인 0.2% 증가를 크게 상회했다.

    변동성이 큰 자동차부문을 제외한 소매매출도 전월보다 0.7%나 증가,전문가들의 예상인 0.5% 보다 증가폭이 컸다.

    미국의 4월중 생산자물가지수는 휘발유 가격상승 등으로 인해 전월에 비해 0.3% 증가했다.

    지난 3월에는 0.1% 감소했었다.

    전문가들은 미국 국내총생산의 66%가량을 차지하는 소비지출이 호조를 보임으로써 경기회복이 가시화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경기가 회복되고 물가가 오르는 경제지표가 나옴에 따라 오는 15일 열리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의 공격적인 금리인하 가능성은 다소 줄어든 것으로 분석했다.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삼성과 차세대 반도체 기술 개발"

      삼성전자가 세계 3대 반도체 장비사인 미국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와 3D(3차원) 메모리 적층 등 차세대 반도체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한다. 이를 통해 연구개발(R&D)부터 상용화까지 걸리는 신제품 출시 주기를 획기적으...

    2. 2

      "떠나기 전 차 점검받으세요" 교대운전 대비도 '단단히'

      온 가족이 모이는 설을 맞아 장거리 운전을 앞둔 귀성객이 많다. 가족 등 일행과 교대로 운전할 계획이라면 자동차보험 활용법을 숙지해두는 것이 좋다. 보험사가 제공하는 각종 무상점검 서비스도 안전한 귀성·...

    3. 3

      포스코, 국내 함정용 고연성강·방탄강 개발

      포스코는 함정용 고성능 강재 2종을 개발하고 한국선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발표했다. 함정의 충돌&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