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XE모바일, 日 액세스와 자바 브라우저 공동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EXE모바일(대표 강휘경)은 일본 액세스와 무선인터넷 브라우저의 차세대판으로 꼽히는 자바 브라우저를 공동개발키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액세스는 일본 NTT도코모의 i모드용과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2용 브라우저를 공급하는 회사다.

    강휘경 사장은 "양사가 무선인터넷 브라우저의 공동개발은 물론 중국 등 해외시장 개척도 협력키로 했다"며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지분 23%를 액세스가 인수해 2대주주가 됐다"고 밝혔다.

    강 사장은 "투자금액은 1억5천만원으로 적지만 선진기업과의 제휴로 선진기술을 이전받는 것은 물론 세계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양사는 서로의 브라우저 소스코드를 공개해 휴대폰 개인휴대단말기(PDA) 게임기 웹패드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자바 브라우저를 연말까지 상용화한다는 계획이다.

    액세스는 일본의 i모드뿐 아니라 WAP(무선인터넷통신규약)을 지원하는 복합브라우저를 개발키로 했으며 이를 자바 버전으로 만드는데 EXE모바일의 기술을 활용키로 했다.

    (02)562-6332

    오광진 기자 kjo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모비스, 작년 매출 61.1조·영업이익 3.3조 '사상 최대'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연결 기준으로 매출 61조1181억원, 영업이익 3조3575억원을 달성했다고 28일 공시했다. 2024년 대비 각각 6.8%, 9.2% 늘어난 수치로 역대 최대다.작년 4분기 기준으로는 매출 15...

    2. 2

      '완판남' 이재용…출국길 차 안에서 포착된 3000원 음료 '화제'

      최근 일본 현지 라멘집에서 '혼밥'하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를 모았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이번엔 출국길 차량에서 포착된 음료로 또 한 번 주목받고 있다.28일 재계 등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 26일...

    3. 3

      세븐일레븐, 오픈런 부른 가성비 위스키 '블랙서클' 재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출시된 신상품 중 매출 1위를 기록하며 국내 유일의 '오픈런 위스키'로 화제를 모은 '블랙서클 위스키'를 오는 30일 재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이 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