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채권] (21일) 국고채수익률 0.05%P 내려 6.54%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채권 수익률이 내림세를 이어갔다.

    21일 국고채 3년물(2001-3호)은 지난 주말보다 0.05%포인트 떨어진 연 6.54%에 마감됐다.

    회사채 AA-(3년만기)수익률은 0.06%포인트 내려간 연 7.73%를 기록했다.

    한경KIS채권지수는 0.12포인트 상승한 100.10으로 1백선을 다시 회복했다.

    지표채권인 국고채 3년물 외에도 국고5년 외평채 예보채등 장·단기물의 수익률이 고르게 하락세를 보였다.

    이날 실시된 국고채 10년물 입찰에서 입찰규모가 3천억원으로 평소보다 크게 줄어든데다 낙찰금리가 전주말보다 0.07%포인트 떨어진 연 7.63%에 결정된 것이 호재로 작용했다.

    국고채 3년물은 오전에 연 6.53%까지 내려갔으나 오후들어 관망세로 돌아서면서 낙폭이 줄었다.

    1·4분기 GDP성장률 발표결과가 향후 금리전망의 최대 변수로 꼽히고 있다.

    또 주말로 예정된 예금보험공사의 공적자금 마련을 위한 예보채(1조원 규모)입찰 결과도 주목된다.

    한 시장 관계자는 "1·4분기 GDP성장률의 해석 방향에 따라 향후 금리 추이가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윤성민 기자 smyo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시장 예상 못미친 실적에 시스코·핀터레스트 급락

      미국 네트워크 장비업체 시스코와 이미지 기반 소셜미디어 기업 핀터레스트가 기대 이하의 실적을 내놓았다. 주가도 급락세를 면치 못했다.12일(현지시간) 나스닥시장에 상장된 시스코 주가는 12% 넘게 하락했다. 하루 기...

    2. 2

      올림픽과 출렁이는 金·銀·銅값

      이탈리아 정부는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메달 제작비로 얼마를 썼을까. 귀금속값이 치솟아 올림픽 예산 수정도 불가피해졌다. 2024년 파리 하계올림픽 당시만 하더라도 금메달 하나 값이 대략 120...

    3. 3

      조각투자 장외거래소에 NXT·KDX…루센트블록 결국 고배

      조각투자 장외거래소(유통플랫폼) 사업자에 넥스트레이드(NXT) 주도 컨소시엄과 한국거래소 주도 컨소시엄(KDX) 두 곳이 선정됐다. 평가 공정성과 기술 탈취 등에 문제를 제기한 루센트블록 컨소시엄은 이변 없이 탈락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