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독약 자동투입기 관리 일괄대행 서비스 .. 한국지하수테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지하수테크(대표 지차용)는 소독약 자동투입기의 필터 교환과 약품 구입 및 기기관리 등을 일괄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지차용 사장은 "일부 중소도시의 수돗물에서 바이러스검출 사실이 밝혀지면서 소독약 자동투입기에 대한 구입문의가 부쩍 늘었다"며 "기존의 자동투입기 판매에서 한걸음 나아가 일괄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과거엔 관공서에서 주로 문의했으나 아파트의 물탱크 관리업체 및 기업체 등에서 문의가 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지난 3월 특허를 등록한 이 회사의 자동투입기는 수작업으로 하던 소독약 투입과정을 자동화한다.

    약품 과다투입 문제나 과소투입에 따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약품 소진 경보장치와 고장 자가진단장치 등을 갖고 있다.

    이 회사는 이 장치를 1998년 국산화한 후 미국대사관을 포함해 시청 군청 등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전국에 4백여 대를 설치했다.

    올초엔 경기도 광주 신월공단에 연간 5천대규모의 공장을 완공했다.

    (02)2201-3446

    오광진 기자 kjo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홈플러스, '홈플 히트상품 위크'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선보이는 대표 상품과 단독 상품들을 엄선해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는 ‘홈플 히트상품 위크’를 진행한다. 본 행사에서는 한돈 ‘YBD 황금돼지’를 비롯해 캐나다산 돼지고기 ‘보먹돼’, ‘휘라 연어’, ‘당당 치킨’ 등 간판 히트 상품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모델이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에서 '홈플 히트상품 위크' 등 각종 행사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2. 2

      제주항공, 동남아 오가는 외국인 탑승객 급증…코로나 이후 최대치

      제주항공을 이용해 지난해 한국과 동남아시아를 오간 외국인 탑승객이 코로나19 이후 최대치를 경신했다. 28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항공의 한국~동남아 노선을 이용한 외국인 탑승객은 35만9000여명으로, 2023년과 2024년 34만4000여명과 32만8000여명을 모두 넘어섰다.  특히 지난해 12월 탑승객은 4만2000여명을 기록해 코로나19 이후 월별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해 제주항공 동남아 노선을 가장 많이 이용한 외국인은 태국인이었으며, 전체 외국인 탑승객의 21.4%인 7만6600여명이 탑승했다. 이어 △필리핀 6만8200여명 △베트남 3만4300여명 △미국 3만1000여명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필리핀 국적 탑승객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2023년까지 4만2000여명이던 탑승객이 지난해에는 약 62.5% 증가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필리핀은 코로나19 이후 경제 성장과K-콘텐츠 인기, 비자 완화 조치 등이 맞물리며 방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 2만800여명에 비해 지난해 47% 증가한 미국 국적 탑승객의 3명 중 1명은 동남아시아로 이동하기 위해 제주항공을 이용한 환승 수요로 나타났다. 외국인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동남아 노선은 왕복 기준 인천~방콕 노선이었으며, 인천~마닐라, 부산~방콕, 인천~하노이 노선이 뒤를 이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현재 21개의 동남아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며 “유연한 스케줄과 합리적인 운임을 통해 외국인 여행객 수요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3. 3

      포르쉐코리아, 100대 한정 '파나메라 레드 익스클루시브' 출시

      포르쉐코리아는 한국 고객만을 위한 100대 한정 모델 ‘파나메라 레드 익스클루시브(Panamera Red Exclusive)’를 국내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은 포르쉐 브랜드와 파나메라에 대한 높은 로열티와 안목을 갖춘 고객층을 보유한 시장 중 하나로, 의미 있는 판매 성과와 두터운 충성 고객층을 구축해 왔다. 포르쉐코리아는 특히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Exclusive Manufaktur)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깊은 이해와 높은 관심에 주목해, 그동안의 성원에 대한 감사와 헌정의 의미를 담아 이번 한정 모델을 기획했다. 파나메라 레드 익스클루시브는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를 통해 국내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큐레이션한 패키지 모델로, 1970년대부터 포르쉐 퍼포먼스를 상징해 온 ‘가드 레드(Guards Red)’의 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가드 레드 컬러의 ‘Panamera’ 레터링을 최초로 적용한 전용 사양을 통해 한국 고객만을 위한 디자인적 차별성과 독창성을 더욱 강조했다. 또한, 개별 옵션 선택 대비 높은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은 물론, 100대 한정이라는 희소성까지 동시에 확보했다. 외관은 기존 파나메라 4 모델에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21인치 스포츠 디자인 휠,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테일라이트가 적용돼 강인하고 스포티한 존재감을 강화했다. 아울러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를 통해 차체 하단부를 외장 컬러와 동일하게 마감해, 무광 블랙 디테일과의 조화를 통해 차체를 더욱 낮고 스포티하게 연출했다. 실내는 보르도 레드(Bordeaux Red)를 중심으로 구성된 레드 컬러 테마가 특징이다. 인테리어 트림 패키지와 안전벨트, 스포츠 크로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