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니 정.재계 간담회 연다..25~26일 세미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 LG SK 등 주요 기업 구조조정본부의 기획·재무 담당 임원과 재정경제부 권오규 차관보가 만나 경제정책 방향을 토론하는 ''미니 정·재계 간담회''가 열린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주요 기업의 기획·재무 담당 임원들로 구성된 기업경영협의회 상반기 정기 세미나를 오는 25∼26일 경기 이천 미란다호텔에서 열기로 하고 세미나 첫날인 25일 첫 강연자로 권 차관보를 초청키로 했다.

    세미나에는 주요 기업 임원 30여명이 참석하며 권 차관보로부터 경제정책 방향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안에 대해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일선에 있는 기획·재무 담당 임원들이 참석하는 만큼 지난 16일 진념 부총리 겸 재경부장관 등 경제팀 네 명과 30대 그룹 구조조정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던 정·재계 간담회에 비해 출자총액규제 등 경제 현안에 대해 보다 현실적인 논의가 오갈 것으로 예상된다.

    전경련 관계자는 "권 차관보로부터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에 대한 설명을 듣는 게 목적이지만 질의응답 과정에서 출자총액 문제 등 현안을 어느 자리보다 허심탄회하게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구학 기자 cg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초 중소기업 근로자도 '내일채움공제' 가입할 수 있다

      강원도 속초에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들도 내일채움공제, 우대저축공제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달 31일 속초에 있는 과자의 성에서 속초시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속초시 협업형 내일채움공제&...

    2. 2

      '한국 초봉' 일본보다 24.5% 높아…대기업은 41% 더 받는다

      한국 대기업 대졸 초임이 일본과 대만보다 월등히 높다는 조사가 나왔다.1일 한국경영자총협회가 발표한 '한·일·대만 대졸 초임 국제비교와 시사점'에 따르면 우리 대기업 대졸 초임...

    3. 3

      중기부, 성과 좋은 30대 과장들 주요 보직으로 인사 단행

      중소벤처기업부는 성과가 뛰어난 30대 서기관들을 과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젊고 역동적인 조직으로 개편한다고 1일 밝혔다.중기부는 국민주권정부 2년 차를 맞아 국정과제의 성과를 끌어올리고 중소·벤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