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간전망대] (선물.채권) 선물, 80선 돌파시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선물=''외국인의 위력''을 절감한 한주였다.

    외국인의 순매수 행진에 힘입어 주가지수선물 6월물 가격은 지난주 내내 상승세를 탔다.

    이번주도 선물가격의 방향성은 외국인 손에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외국인이 매도 우위로 방향을 선회할 가능성은 작지만 미 증시의 반등을 주도했던 경기회복 기대감이 약화되고 있어 다소 부담을 느낄 것으로 내다봤다.

    선물가격은 75선에서 강한 지지력을 보이면서 80선 상향돌파를 시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채권=지난주에는 앨런 그린스펀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이 금리 추가인하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금리가 하향안정세를 보였다.

    지표채권인 국고채(3년) 수익률이 금리가 연 6.4%까지 내려가 심리적 저항선인 연 6.3%대를 위협하기도 했다.

    이번주에는 금리 바닥권을 확인하며 등락을 거듭하는 조정장세가 펼쳐질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6.4∼6.7%대의 박스권을 점치고 있다.

    시중 유동성이 풍부해졌기 때문이다.

    특히 산업활동동향분석과 소비자물가지수 등 경제지표가 금리 향방을 결정할 최대 변수로 꼽히고 있다.

    ADVERTISEMENT

    1. 1

      KDI 원장에 김세직 서울대 명예교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 18대 원장에 김세직 서울대 경제학부 명예교수(사진)가 선임됐다.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NRC)는 4일 이사회를 열어 김 교수를 KDI 신임 원장으로 선임...

    2. 2

      유상증자 미리 알고 40억 '꿀꺽'…금융당국에 덜미

      호재성 내부 정보를 먼저 쥐고 주식을 사고, 악재를 알자마자 빠져나간 불공정거래 4건이 무더기로 적발됐다.4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이날 정례회의에서 이 같은 불공정거래 혐의 사건들을 심...

    3. 3

      라이콤, 방산·AI 데이터센터 인프라 기반 흑자 전환 성공

      라이콤이 방산,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련 실적을 중심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라이콤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6억원이다. 매출액은 177억원으로 전년 대비 34.6% 증가했고 순이익은 6억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