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1억이하 창업...유망 아이템 3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특화된 아이디어로 불황을 슬기롭게 헤쳐나가는 창업 아이템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불황기일수록 예비 창업자들은 업종 선정과 창업 전략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불경기 여파로 업체간 경쟁이 심화돼 섣부른 창업은 실패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업종 선택을 한 후 수도권에서 괜찮다 싶은 상가를 찾아보면 권리금 만도 1억원이 넘는경우가 많다.
따라서 창업 자금이 1억원 이하라면 틈새 창업전략이 필요하다.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특화된 전략으로 매출 기복이 없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유망 창업 아이템 3개를 소개한다.
#1 쪼끼쪼끼
자동 냉각 세척기를 사용해 영하 20도까지 얼린 맥주잔에 맥주를 담아 맥주의 그윽한 맛을 유지시켜 주는 생맥주 전문점은 최근 날씨가 더워지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짙은 황금빛을 띠고 있는 기존의 맥주와 달리 녹색 생맥주,흑맥주,붉은 맥주,커피색 맥주 등 다양한 색상을 곁들인 컬러 맥주를 지중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로 꾸민 매장에서 판매하는 업체(쪼끼쪼끼 415-6000)가 등장해 인기를 끌고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안주는 체인 본사에서 반 가공상태로 공급하기 때문에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조리를 쉽게 할 수 있다.
내부는 나무 소재로 만들어진 갈색의 탁자들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고 진한 갈색으로 자칫 어두워질 수 있는 실내 분위기를 전면 통유리와 화이트 색상의 벽면,밝은 조명 등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흑맥주 피처 2천cc를 드래프트(draft)로 제공하고 있으며 독일산 흑맥주 벡스다크와 톡 쏘는 맛이 일품인 올드 피큘리어,일본 흑맥주 삿포로,부드러운 하이네켄 다크 등 다양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커피 생맥주는 맥주와 헤즐넛 맛이 섞여 마시고 나면 헤즐넛의 향기가 입안 가득 오래 남겨지며 그린 생맥주는 매실의 끝 맛이 입안에 감돈다.
젊은층과 직장인은 물론 나이든 기성 세대로 부터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입지는 직장인이나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이 유리하다.
창업 비용은 점포 임대료를 제외하고 25평 기준으로 인테리어 비용과 초도 상품비를 포함해 8천만원 정도 필요하다.
#2 등나무집
삼겹살 구이집이지만 비취 의자와 깡통 테이블을 응용해 분위기 좋은 카페 분위기를 풍긴다.
평범한 고기 집에서 탈피한 독특한 인테리어와 재미 거리를 제공하는 삼겹살 전문점이 젊은층을 중심으로 유망 업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프랜차이즈 등나무집(540-4344)의 대표 메뉴는 통 삼겹살 구이와 즉석 칼국수다.
통삼겹살 구이를 주문하면 2백g씩 따로따로 호일에 쌓인 말그대로 통째로의 삼겹살 고기가 나온다.
고기가 나올 때 도마와 칼이 따라나와 고객들을 잠시 놀라게 한다.
통삼겹살을 불판 위에 얹어 타지않을 정도로 겉을 살짝 익힌다.
노릇노릇하게 구워 기름이 반지르르 하게 흐르는 통삼겹살을 손님이 직접 도마 위에서 알맞은 크기로 잘라 불판에 얹어 다시 굽는 형태다.
자르는 재미나 굽는 재미가 입맛을 자극하고 군침을 돌게 한다.
이렇게 구워진 고기를 소스에 찍어먹으면 된다.
소스로는 매운장,양념장,통소금,콩고물이 등장한다.
돼지고기와 궁합이 잘 맞는다는 콩을 가루로 내어 찍어먹는 삼겹살 맛은 일품이다.
겨자로 매콤한 맛을 낸 매운 장에 고기를 살짝 찍어 콩고물에 묻혀먹고 시원한 동치미 국물까지 함께 하면 그 맛이 뛰어나다.
시원한 육수와 쫄깃쫄깃한 면발을 자랑하는 칼국수는 그 자리에서 바로 끓여 먹는다.
양은 냄비에 육수를 담고 신 김치와 함께 시원한 맛을 우려낸 만두,칼국수,떡국과 야채를 담아 끓여내는데 다 먹고 남은 국물에 밥을 볶아 준다.
손님을 사로잡는 메뉴로는 특선 주류중 하나인 소주샤워(3천원)가 있다.
독하지 않은 듯 시원하고 상큼한 맛때문에 여성들로 부터 인기가 높다.
창업 비용은 상가 구입 비용 제외 실내 인테리어,초도 상품비,가맹비등 4천만원이 든다.
#3 키즈 아울렛
경기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 키즈 관련 사업이다.
아무리 살기 어려워도 아이에게만은 아끼고 싶지 않은 것이 부모의 마음이기 때문이다.
아동복 할인전문점 키즈 아울렛(826-5453)에서는 특이하고 튀는 디자인만 OEM 방식이나 대량 구매에 의한 직접 구매 방식으로 납품 받아 체인점에 저렴한 가격에 납품한다.
대개 혼자서 옷가게를 운영할 때는 가장 힘든 점이 밤새워 물건을 구매하는 일이다.
키즈아울렛은 대량 구매를 통해 체인점 납품 가격을 시중가 보다 20~30% 싸게 한다.
소비자 판매 가격도 기존에 형성된 소매가 보다 할인 판매하는 전략을 쓰고 있다.
품질은 백화점 납품용이어서 안정적이다.
따라서 지역 상권에서 엄마들에게 인기가 좋다.
입지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 입구,학교 근처,시장 입구가 유?求?
창업비용은 10평 기준 상가 구입 비용을 제외하고 실내 인테리어,초도 상품비,가맹비 등을 포함해 3천2백만원 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