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재즈댄스'로 더위를 잊자..엔터테인먼트 전문강좌 잇따라 개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날씨도 더운데 인터넷으로 재즈댄스나 한번 배워볼까?" 춤 노래 연기 등을 가르쳐 주는 엔터테인먼트 전문강좌가 사이버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텍스트 위주의 일반교육강좌와 달리 동영상 중심으로 진행돼 지루하지 않은데다 시간이나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아 수강생이 늘어나는 추세다.
일부 사이트의 경우 각종 오디션을 통해 연예계 데뷔를 지원하고 있어 방송가 진출을 꿈꾸는 스타지망생들의 호응도 높다.
인터넷 교육업체인 배움닷컴(www.baeoom.com)은 엔터테인먼트교육 전문기업인 탑스넷과 손을 잡고 "배움 연예 아카데미"라는 코너를 오픈했다.
이 코너에서는 패션코디 워킹 영화개론 신체훈련 재즈댄스 이미지메이킹 연기 화술 메이크업 등 연예관련 12개 핵심분야의 체계적인 강좌를 제공한다.
분야별로 현역 스타들이 직접 자신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들려 주는 "탑스타 따라하기" 등을 통해 현장감각과 이론수업을 병행한다.
전 과정 수료자에게는 한국모델협회 준회원자격을 부여하며 오프라인에서 스타들과 함께 워크숍 등 실전경험을 쌓은 뒤 자질이 있는 수강생은 연예계 진출을 지원한다.
음악관련 강좌 사이트로는 음악전문 인터넷방송인 "퍼니엠(www.funnyM.com)"과 "스타미디(www.starmidi.net)","예스쿨(www.yescool.co.kr)"등이 대표적이다.
퍼니엠은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의 수준높은 음악강의가 특징.함춘호(기타) 김희현(드럼) 서동철(댄스) 김영수(화성학) 등 쟁쟁한 강사진이 포진해 있다.
적극적인 동호회지원으로 다양한 스터디클럽도 운영중이다.
스타미디 역시 지명도 있는 인기가수나 작곡가들이 사이버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윤상 김현철 주영훈 이경섭 등 인기스타를 비롯해 강은경 채정은 유유진 등 인기 작사가와 신현권(베이스) 강수호(드럼) 최태완(건반) 등 내로라하는 연주자들이 과정을 책임진다.
예스쿨은 자체 개발한 "yes eduplayer"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강의가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프로그램은 템포조절 반복연습 음량조절 등의 기능을 갖고 있고 혼자서 공부하는 네티즌에게 제격이다.
사이버 캐릭터를 이용해 춤강좌를 실시하는 곳도 있다.
나이트댄스(www.nightdance.co.kr)는 모션캡쳐라는 장비로 실제 몸의 움직임을 캐릭터를 통해 구현하기 때문에 동작 하나하나를 생동감 있게 배울 수 있다.
"무빙티비(www.movingtv.com)"는 연기지망생이면 한 번쯤 둘러볼 만한 사이트."용의 눈물","여인천하" 등을 제작한 김재형 감독이 개국한 이 사이트는 이론위주의 수업에서 탈피,제작현장을 직접 보여주며 강의를 진행한다.
이밖에 방학을 이용해 바둑을 익히려는 사람은 "타이젬(www.tygem.com)"에 방문해 보자.프로기사인 조훈현 서능욱 9단이 오픈한 이 사이트는 두 기사의 강의와 함께 바둑뉴스 바둑만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안재석 기자 yag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