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 앞에 선 남성들 .. '전용화장품 각광'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깔끔한 피부관리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남성전용 피부관리제품이 인기다.
스킨과 로션에만 국한됐던 남성화장품은 에센스,모공관리 팩,잔주름 제거 아이크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여성화장품의 구색과 별다른 차이가 없을 정도다.
이들을 선택하는 남성고객들의 취향도 점차 고급화되는 추세.
화사한 이미지를 가꾸려는 남성들에게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피부관리 화장품을 알아본다.
태평양의 백화점 전용 브랜드인 헤라는 헤라포맨 스킨,로숀과 함께 남성전용 에센스류를 선보이고 있다.
"헤라포맨 피지 컨트롤 에센스"의 경우 이중 피지컨트롤 작용이 있어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자연스러움이 특징이다.
피부흡수가 빨라 마무리가 산뜻한것이 인기비결.
또 골프 수영 테니스 등산과 같은 장시간의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자외선 차단제"선스크린 샷"도 잘나가는 제품.
하얗게 들뜨지 않아 깔끔하다.
LG생활건강은 기존에 판매하는 남성 화장품 브랜드 "보닌 모노다임"에 모공을 수축시키고 피지를 흡착해주는 남성 에센스 화장품 "보닌 모노다임 디포어 세럼"을 판매중이다.
이제품은 상쾌한 타입의 에센스 성분을 함유해 피부결을 매끈하고 부드럽게 가꿔주며 오랫동안 효과가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다.
번들거림과 끈적임도 완화해준다.
최근 파란색을 테마로 컬러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나드리도 기존 로션의 답답한 사용감을 개선한 "딘클라우 에센셜 리퀴드"를 선보였다.
트레할로스,리포모이스트,히아루론산과 유산균 발효액을 리포좀화한 나노캡슐을 채택해 피부를 장기간 촉촉하게 해준다.
편리한 펌프식 용기를 채택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있다.
면도할때 얼굴이 화끈거리거나 쉽게 상처를 입는 남성들을 중심으로 식물성 성분 화장품도 인기다.
천연식물성 화장품 전문브랜드인 바디샵의 경우 "메카닉스 포맨"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이제품은 면도하기 전과 면도시 그리고 면도후등 세단계로 나누어 훼이스 스크럽,쉐이브크림,애프터쉐이브등 모두 5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코코넛 오일과 조롱나무 추출물로 만들어진 훼이스 스크럽은 얼굴의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줘 면도시 상처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이밖에 천연성분 기초화장품에 강한 비오템은 지성피부용,눈주름 관리용,피부스트레스 해소용등 좀더 세분화된 제품을 구비해 남성고객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또 아라미스와 폴로등도 피부탄력 강화,미백기능,영양크림등을 내놓고 있다.
가격은 3만원~5만원대로 비교적 고가지만 고기능성을 선호하는 남성들이 주로 찾는다.
이관우 기자 leebro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