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25일) '태조 왕건' ; '미디어 비평'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조 왕건(KBS1 오후 9시45분)=원인을 알 수 없는 이상한 병에서 벗어난 백제는 본격적으로 조물성 공략을 서두르며 성을 포위해 간다.
고려는 괴질에 의한 피해에 전전긍긍한다.
급기야 내군장군 복지겸마저 쓰러진다.
다급해진 왕건은 성 앞에 배수진을 치고 유금필 일행을 불러들여 전열을 가다듬으려 한다.
하지만 견훤은 전면전을 피하고 국지전으로 시간을 끌며 괴질로 지쳐 가는 고려군을 괴롭힌다.
□터닝 포인트! 사랑과 이별(SBS 밤 12시)=동업으로 피부관리일을 시작한 아내.새 파트너를 만난 동업자는 원금만 돌려준 채 아내를 내쫓다시피 한다.
격분한 아내는 동업자와 매일 싸운다.
이 때문인지 갓난 아들은 '반응성 애착장애'라는 병을 앓게 되고 아내는 병을 고치고자 미국행을 감행하지만 일년만에 돈을 다 쓰고 돌아온다.
이 일로 인해 더 멀어진 부부 사이.결혼 생활 13년 된 이 부부의 갈등을 좁히는 방법을 모색해 본다.
□다큐스페셜 4부작-이민(SBS 오후 10시50분)='제3편 3대에 걸친 투자-호주'.한국인의 이민 선호국 호주.호주 최대의 법무법인 프리힐스의 방승규(41) 변호사를 만나 호주에서의 성공담을 들어본다.
그는 호주 최초의 한국인 변호사이자 최초의 한국인 법률회사 파트너다.
불법 이민자에서 사면 받아 가족을 초청한 아버지를 찾아 1975년 호주로 오기까지의 과정을 살펴본다.
□역사 스페셜(KBS1 오후 8시)='통일신라 쌍둥이 다리의 비밀'.86년 발굴된 신라 최대 규모의 다리 월정교.최근 월정교와 닮은 일정교가 발굴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통일신라 경덕왕때 만들어진 월정교와 일정교는 당대 최고의 기술이 총동원된 건축물로 당시 신라인들의 토목공학기술의 집결체라 할 수 있다.
생생한 그래픽으로 복원된 월정교와 일정교를 만나고 그 의미를 짚어본다.
□미디어 비평(MBC 오후 9시45분)=최근 FAA는 우리나라에 항공안전 2등급 판정을 내렸다.
FAA의 이번 판정은 우리 항공의 위험수준이 심각하다는 것을 경고했고 동시에 한국에 여러 가지 손실을 가져왔다.
이에 관련하여 우리 언론은 FAA측의 직접적인 취재기사나 현상에 대한 자세한 분석 없이 보도자료 발표만 따라가는 보도태도를 보였다.
이와 관련해 우리 언론의 보도태도를 진단한다.
□생방송 난상토론(EBS 오후 7시20분)='무질서한 휴가문화'.올 여름 피서지도 해마다 되풀이되는 쓰레기투기와 무질서로 몸살을 앓았다.
이처럼 잘못된 행락 행태는 생태계 파괴와 수백억원에 달하는 쓰레기 처리비용문제를 낳는다.
이번 휴가철 피서지문화를 통해 한국인의 행락질서를 점검해보고 건전한 놀이문화와 성숙한 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