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유망기업 지상IR] 평화일렉콤 : 첨단디스플레이 부품 주력생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평화일렉콤(대표 홍재광)은 첨단 디스플레이부품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이다.
디스플레이 부품인 브라운관용 편향코일 부품과,LCD인버터 트랜스포머와 TFT-LCD 인버터모듈등이 주력생산품이다.
또 에너지 세이버(그린탭,그린마우스)자동차용 HID 램프소켓,가전제품 연결용 짹,정밀금형 및 스템핑 부품 등 생산제품이 다양하다.
특히 기술개발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로 기술력을 향상에 주력해 국내최초 절전장치 개발(대기전력 절전장치-그린마우스),HID용 램프소켓의 개발에 성공했다.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에 주력한 결과 LG전자 우수협력업체 표창,대구은행선정 유망중소기업 병력특례업체 지정,통상산업부장관 표창 우수중소기업인상 수상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100PPM 인증,500만불 수출탑 수상, 벤처기업 선정,그린탭 고효율 인증마크 획득,QS9000 & ISO 9001, 9002 인증 획득 등이 이를 입증해 주고 있다.
*시장현황=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시장을 확대하는 영업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특히 중국현지 판매 및 본사 OEM을 통해 동남아시장을 공략해가고 있으며 미국영업소를 개설해 미주지역 영업 및 고전압 방전 발라스터의 기술지원을 통해 해외시장을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LG전자 대우전자 삼성SDI 등 국내거래선과 중국 유럽지역 미주지역 동남아시아 등 해외거래선을 확보하고 있는 상태다.
특히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세계 1,2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SDI LG 필립스는 물론 오리온전기와 대만의 제민트론등과 디스플레이 부품을 공급하는 국내 디스플레이부품의 선두 업체다.
지난해까지 CRT용 DY부품의 매출이 전체 매출액의 62%를 차지했으며,이 회사는 디스플레이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TFT-LCD와 PDP의 부품개발에 주력하여 2001년 현재 TFT-LCD 인버터크랜스퍼머를 개발완료하여 매출액의 7%를 점유하고 있다.
*기술개발현황=이 회사의 부설연구소는 최고의 기술과 최상의 품질을 목표로 98년 설립돼,케이블티브이용 양방향 증폭기(750MHZ),대기전력 절감장치(현재 특허등록상태),TFT-LCD 인버터모듈,노트북LCD인버터모듈 등을 개발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특허 등록된 대기전력 절감장치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제품으로서 가전제품이나 사무용품의 대기시 낭비되는 전력을 방지할 수 있으며 전자파차단 낙뢰보호 및 에너지 부족으로인한 발전소 설립에 따른 부가적인 환경오염도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회사 연구소는 에너지절약 사업과 관계된 고효율 인버터,21세기 차세대 램프인 고효율 산업용 고전압 방전 발라스터분야와 디지털오디오분야의 2개팀으로 구성되어 미래의 제품을 위해 연구하고 있다.
*재무현황=기술력과 영업력을 통해 매년 매출신장세를 거듭하며 기업위상을 확고히 다져가고 있다.
LCD 인버터트랜스퍼머 매그내트론애노드보디 HID 램프소켓 등을 주력생산해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지난 98년에 85억원에 불과했던 매출액을 99년에는 120억원으로 향상시킨 데 이어 지난해에는 160억원을 그리고 올해에는 2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당기순이익부분도 98년도 9억5천만원,99년11억5천만원 지난해에는 16억원을 달성했으며,올해에는 25억원 정도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 회사는 국내외시장 확대와 거래선 안정화를 통해 매출력이 매년 향상되고 있다.
*장기비전=아날로그 디스플레이인 브라운관용 DY부품에서 첨단디지털 디스플레이인 LCD 와 PDP부품사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국책사업의 일환인 에너지절약제품의 고효율 인버터 및 산업용 고전압 방전발라스터와 그린탭등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오슬람사로부터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아 오슬람 계열사인 오슬람워런으로부터 자동차용 ABS 브레이크센서 컨넥터를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양산금형이 진행중에 있어 2002년 9월부터는 양산에 돌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제품이 양산에 돌입하면 년간 300백만불이상의 수출이 예상된다.
또 이미 TFT-LCD 모니터용 인버터를 개발완료하여 국내 LCD모니터 생산업체의 승인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개발이 안된 14.1인치 고효율 노트북용 인버터모듈을 개발하여 현재 상품화하기 위하여 준비중에 있다.
향후 이 제품은 이 회사의 디스플레이 제품의 주력상품들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