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혼수 大戰] 김치냉장고.가스오븐레인지도 準필수품..'혼수주방용품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치냉장고와 가스오븐렌지가 혼수의 "준(準)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김치냉장고는 김치의 신선도 유지 기술이 날로 발전해 냉장고에 못지 않는 사계절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공기밥 전자레인지"와 "물걸레 청소기" 등 신세대 취향에 맞는 아이디어 제품들도 신혼부부들에게 인기다.
[ 김치냉장고 ]
직장인 커플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김치냉장고는 일반 냉장고 못지 않게 많이 팔리고 있다.
김치외에 생선,육류,야채 등도 함께 보관할 수 있어 생활필수품으로 인식이 바뀌고 있다.
만도공조와 삼성 LG 대우전자 동양매직 등은 1백30리터 이상 대용량 제품도 출품해 놓고 있으나 신혼부부의 경우 90~1백20리터 정도면 충분하다.
가격대는 60만~80만원선.
[ 전자레인지 ]
자동으로 요리가 가능한 센서식이 최근 인기다.
순간출력이 높고 다양한 냉동식품을 빠르게,골고루 조리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선택해야 한다.
젖병이 자유롭게 들어가는 정도의 27리터 이상 크기가 무난하다.
대우전자는 유럽풍 디자인이 채용된 시스템 키친형 전자레인지를 17만원대에,LG전자는 자주 사용하는 8가지 요리를 원터치 자동으로 만든 제품을 16만원대에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가 최근 개발한 인버터 전자레인지 "공기밥"도 눈에 띈다.
이 제품은 단 12분만에 공기 단위로 밥짓기가 가능해 맞벌이부부에게 인기라고 한다.
가격은 32만원대
[ 가스오븐레인지 ]
다양한 고급 요리를 만들 수 있다.
50만~1백만원대까지 있으므로 필요한 기능을 꼼꼼히 따져 구입해야 한다.
동양매직은 젊은층을 겨냥,40만~6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실용적인 기능을 채용한 신제품 "퓨전"을 내놓고 있다.
이 제품은 68.5리터의 대용량 오븐을 채용하고 브로일러 용량도 15.4리터로 넓게 설계해 생선 등의 구이요리를 태우지 않는게 특징이다.
LG전자도 청소가 간편하고 와이드 그릴로 한꺼번에 많은 양의 요리가 가능한 "쁘레오"를 70만원대에 판매중이다.
[ 청소기 ]
맞벌이 부부를 위해 개발된 저소음 청소기의 판매가 늘고 있는 추세다.
삼성전자의 "쓸고닦고"는 진공청소와 물걸레질을 동시에 할 수 있다.
27만원대의 이 제품은 물걸레 전용 회전모터를 별도로 설치,청소 효과가 높다고 삼성은 설명했다.
LG전자의 "싸이킹"은 소모품인 먼지봉투 대신 반영구적인 "먼지통"이 들어있다.
가격은 33만원대로 먼지봉투를 수시로 재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 식기 세척기 ]
설겆이 시간이 많지 않는 맞벌이 부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동양매직의 매직 식기세척기(1백70만원대)는 밀폐방진 기술을 적용,세척도중 물분사와 기계 소음이 크게 줄어 들었다.
LG전자는 강력 열탕살균으로 각종 세균을 완벽히 제거하고 소량의 식기일 경우 분리세척이 가능한 디지털 식기세척기를 1백50만원대에 판매중이다.
이심기 기자 sg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