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뉴트렌드] 창업노하우 보물창고 '클릭...' 하면 열린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업을 결심하고 나면 준비해야 할게 한두가지가 아니다.
더욱이 샐러리맨 생활을 하다가 자기 사업을 하려면 두려움이 앞선다.
이럴 경우 인터넷 창업 사이트를 찾으면 좋은 정보를 구할 수 있다.
창업 관련 사이트가 본격적으로 등장한 것은 2년여 밖에 안됐지만 창업 컨설팅 업체들은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이익을 대변하는 한국프랜차이즈협회(www.ikfa.or.kr)와 한국프랜차이즈경제인협회(www.kfa21.or.kr)는 각각 홈페이지를 개설해 회원사 정보와 활동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컨설팅 업체인 체인정보가 운영하는 프랜차이즈(www.franchise.co.kr) 사이트에서는 국내외 프랜차이즈 업종 및 업체 정보와 함께 간단한 온라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중소기업청의 소상공인지원센터(www.smba.go.kr/sc-bin/scLogin)에서는 자영업자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한 지원 제도를 소개하고 있고 희망자를 대상으로 창업 상담을 해주고 있다.
코리아벤딩(www.koreavending.com)을 찾으면 시판중인 각종 자판기관련 정보를 한 눈에 검색할 수 있다.
소호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소호월드(www.sohoworld.co.kr)를, 음식점 창업은 한일외식창업연구소(www.chef.co.kr), 푸드 드링크(www.fooddrink.co.kr)에 들어가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벤처 관련 업종의 창업을 하려면 중소기업청이 운영하는 벤처넷(venture.smba.go.kr), 창업넷(www.changupnet.go.kr)의 안내를 받아 지원 제도를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좋다.
비즈니스유엔(www.businessun.com), 아이창업(www.ichangup.co.kr) 등 창업 포털 사이트와 PC통신 천리안, 유니텔 창업코너에서도 다양한 창업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창업TV(www.changuptv.com)는 창업 정보를 동영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창업 과정에 들어서면 체인본부나 창업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는 것이 실패의 확률을 줄일 수 있다"면서 "막연하게 도움을 청하는 것보다 창업관련 사이트를 돌아보고 기본 지식을 익히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 도움말 = 체인정보 정상표 컨설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