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증권 시대] 각사별 시스템 : 굿모닝증권 '굿아이넷 2002'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굿모닝증권은 지난 1일 홈트레이딩시스템(HTS) "굿아이넷"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굿아이넷2002"를 새롭게 선보였다.
"굿아이넷2002"는 체계적인 거래를 지원하는 "전략트레이딩" 기능을 탑재,더욱 강력한 HTS로 다시 태어났다.
"전략트레이딩"은 투자자의 감정과 판단을 배제하고 미리 정해놓은 기준에 따라 체계적으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매수,매도 시점과 청산시점을 시스템에서 나오는 신호에 따라 수행한다.
즉 감정변화에 따른 충동적 매매를 방지,미리 정해놓은 수준 내에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전략트레이딩"은 초보용과 전문가용 두가지 설정이 가능하다.
투자자의 성향에 맞취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
전문가용의 경우 함수를 이용해 직접 매매전략을 수립할 수 있으며 초.중급용은 미리 정해진 조건을 선택,매매전략을 수립하면 된다.
이와함께 굿모닝증권은 투자자들이 전략트레이딩 기능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및 온라인 교육 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미리 조건을 설정하고 기술적 분석을 통해 매매하는 전략트레이딩의 경우 사용자가 기술적 분석에 대해 꿰뚫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굿아이넷"은 올 1월초 출시된 뒤 사용자 중심의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으로 투자자의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모니터 1대로 4대의 모니터를 동시에 사용하는 효과를 내는 "버추얼 스크린(Virtual Screen)"이 투자자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 결제일 전에도 현 시세에 따라 손익평가가 가능한 "실시간 손익평가",자주 사용하는 메뉴와 화면을 끌어다가 맞춤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나만의 메뉴" 등도 매우 편리하다.
특히 굿모닝증권은 굿아이를 써보고 거래할 수 있도록 신규 고객에게 초기 7회까지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있다.
한편,굿모닝증권은 "굿아이넷2002" 출시를 기념,지난 1일부터 연말까지 최초로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에 한해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의 50%를 "리워드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있다.
리워드 포인트는 전자제품,자동차,패션명품,상품권 등 4백여 가지의 다양한 상품을 구비한 굿아이 리워드센터(고객전용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굿모닝증권의 리워드 적립률은 수수료의 4% 수준(타사 1~2% 수준)으로 업계 최고다.
김현석 기자 realis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