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훈련.자격박람회] 21C 유망직업 등 테마별로 한눈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능대학 등 교육훈련기관, 대한상의 등 자격증 운영기관, 열린방송 등 민간업체가 제5회 직업훈련.자격박람회에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참여 기관은 모두 1백25개.
이에 따라 관람객들은 직업훈련과 자격증 등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다.
지난해 열린 제4회 박람회 당시에는 15만여명의 관람객이 박람회장을 찾았다.
이번 박람회는 일과 직업, 고용정보와 진로지도, 자격의 세계, 구인.구직자 만남의장 등 테마별로 운영된다.
다양하고 흥미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테마별 전시내용을 살펴본다.
일과 직업 =21세기 문화산업시대를 맞아 새로운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코스튬플레이어(만화분장) 등 97가지를 만날 수 있다.
화이트칼라에게 유망하다고 선정된 50종의 직업도 선보인다.
여성과 장애인에게 적합한 유망직업도 알 수 있다.
미국과 일본의 성장직업 95가지와 US월드앤드뉴스리포트지가 선정한 유망직업 20선도 소개되므로 선진국의 직업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국내 최고 수준의 명장과 기능전승자, 인간문화재, 과학전문가 1천여명이 관람객에게 기능 등을 시연하고 상담해 준다.
청소년들이 장래 직업을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새로운 직업 개척에 성공한 선각자 50인의 성공스토리가 영상으로 펼쳐진다.
고용정보와 진로지도 =우리나라 산업과 고용동향, 국내외 직업의 변화, 1만3백51종의 우리나라 직업분류 체계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부가 운영하는 고용전산망인 워크넷에서 고용정보를 검색하고 활용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적성과 흥미.직업선호도 등을 무료로 검사받고 전문가와 상담할수 있다.
자신의 '가치'를 정확히 측정, 취업에 성공할 확률을 높일수 있다.
유명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공공 및 민간 직업안정기관 전문가들이 취업과 진로에 대해서도 상담해 준다.
예비구직자 입장에서는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을 미리 파악, 지금부터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알수 있다.
민간과 공공직업훈련기관, 사회교육기관, 연수기관 등의 교육훈련 내용 등도 자세히 설명된다.
학벌보다는 기능을 쌓아 나가려는 구직자나 젊은이들에게 유용한 정보다.
이동통신이나 인터넷을 통한 최신 교육훈련방법도 시연된다.
효과적인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과 이미지 메이킹 기법도 배울수 있다.
자격의 세계 =각종 국가기술자격과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정보보호전문가 등 민간자격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국가기술자격을 따려는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정보도 자세히 소개된다.
인터넷 원수접수와 이동통신기기를 이용한 자격증 검정시스템 등 첨단의 자격인증방법도 설명된다.
만남의 장 =기아자동차 애드닷컴 등 48개 기업이 3백29명을 뽑기 위한 면접을 진행한다.
구직자들이 취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와함께 국내취업알선과 해외취업 정보 등의 서비스도 기대된다.
전문직업상담사 25명이 박람회기간동안 상주하면서 구직자들의 취업상담과 취업알선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