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조식품] 누에가루, 당뇨질환 획기적 개선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성제약 식품사업부는 대한잠사회가 공인한 원료로 누에가루와 꽃가루 등을 함유한 정력증강 및 성인병예방식품 "파워누에생력"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파워누에생력은 동결건조한 누에가루와 화분 토사자 두충 복분자 오미자 등을 캡슐에 담은 제품이다.
누에가루는 당뇨병의 3대 증상인 다뇨(多尿) 다음(多飮) 다식(多食)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경희대 약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열풍건조한 것은 혈당강하 효과가 55%인데 비해 동결건조방식으로 만든 분말은 67%에 달해 더 나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누에가루는 한번에 8백30mg씩 식후에 바로 복용해야 혈당강하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렇게 하면 보통 혈당이 정점에 도달하는 식후 45분쯤에는 복용하지 않았을 때 보다 약간 낮은 혈당치를 보인다.
식후 90분이 지나면 혈당치가 완만하게 상승하거나 하강하는 곡선 패턴을 나타낸다.
따라서 식사 직후의 고혈당과 식사한 지 한참 지나 공복감과 더불어 나타나는 저혈당을 막을 수 있으므로 이상적인 혈당강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누에가루는 이밖에 콜레스테롤 상승을 막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동물실험 결과 밝혀졌다.
화분은 벌들이 뒷다리에 묻혀오는 꽃의 수술 꽃가루를 모은 것으로 비타민 무기질 필수지방산 필수아미노산 탄수화물 등이 풍부하다.
또 생리활성 성분인 각종 보조효소도 들어있다.
18가지 아미노산을 가진 단백질,12종의 비타민,28종의 무기질,11가지 효소,14종의 유익한 지방산,11종의 탄수화물 등 영양소의 다양함과 풍부함에서 단연 돋보인다.
천연호르몬과 천연항생물질,양질의 핵산,플라보노이 등도 함유돼 있다.
이 때문에 식품학자들은 화분을 어느 식품도 모방할 수 없는 "위대한 양생식품"이라고 극찬하고 있다.
이밖에 파워누에생력에는 피를 보하고 쇠한 기운을 채워주는 토사자,자양강장 및 신기보강의 효능을 나타내는 두충,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정력을 증강하는 복분자,정신을 맑게 하고 간기능을 높여주는 오미자 등이 첨가돼 있다.
한편 근화제약은 수컷누에인 원잠아를 이용해 "누에그라"라는 정력증강식품으로 개발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농촌진흥청 류강선 박사가 개발한 이 제품은 동물실험 결과,누에그라를 먹은 쥐는 그렇지 않은 쥐에 비해 남성호르몬은 32%,정자수는 41%,지구력은 60%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류 박사는 나방이 되기 직전의 수컷 누에를 쉽게 가려내는 방법을 개발,원잠아를 다량 생산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전화문의:동성제약 (02)356-2676, 근화제약 (02)431-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