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신하이텔이 플레이보이닷컴과 함께 국내 처음으로 플레이보이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플레이보이지 사진과 동영상을 비롯해 자동차, 남성생활, 성의학 등 실용적 컨텐츠로 구성됐다.
국내 제작 컨텐츠엔 성인영화 VOD서비스와 드라이브코스, 자동차극장, 자동차서비스, 연애 운세서비스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경닷컴 한정진기자 jjhan@hankyung.com
한국 e스포츠 팀 T1이 ‘롤드컵’ 통산 다섯 번째 우승이라는 업적을 달성했다.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사상 최초 기록이다.T1은 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O2 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중국의 빌리빌리게이밍(BLG)을 3-2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롤드컵으로 더 잘 알려진 이 대회는 e스포츠계에서 전통 스포츠의 월드컵에 비견되는 최고 권위의 대회다. 이번 결승전의 동시 시청자 수는 약 694만 명으로 지난해 시청자 수(640만 명)를 넘어섰다. 올해 총상금 규모는 222만5000달러(약 30억원)에 달한다.T1은 SK텔레콤이 설립한 e스포츠 구단으로 올해 창단 20주년을 맞았다. 2021년 인적 분할 이후에는 SK스퀘어가 55.3%의 지분을 보유한 최대 주주로서 미국 컴캐스트와 공동 경영하고 있다. 2012년 구성된 LoL 팀은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중심으로 세계 최고의 e스포츠 팀으로 자리매김했다. 2013, 2015, 2016, 2023년에 이어 이번 우승으로 다섯 번째 롤드컵 우승을 달성했다. 지난 7월에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e스포츠 월드컵(EWC) LoL 종목에 참가해 ‘초대 우승’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최태원 SK 회장은 선수단에 보낸 축전에서 “T1이 보여준 패기와 팀워크가 전 세계 팬들에게 큰 감동과 자부심을 줬다”며 “이번 우승이 대한민국 e스포츠의 새로운 역사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황동진 기자
삼성전자가 올 3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매출 기준 점유율 1위를 유지했다. 판매량 기준으로는 중국 브랜드에 밀렸지만 갤럭시S 시리즈 등 고가 프리미엄 제품 판매가 늘어 매출 기준 점유율 1위를 지킨 것으로 분석된다.3일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3분기 기준 22.8%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했다. 작년 3분기(22.6%)보다 0.2%포인트 상승했다. 삼성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 3분기에도 매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애플은 매출 점유율 2위(21.6%)였다. 애플의 인도 내 매출 점유율은 지난해 3분기 대비 0.2%포인트 줄었다. 삼성전자와 애플의 뒤를 중국 브랜드가 이었다. 비보(15.5%), 오포(10.8%), 샤오미(8.7%)가 3~5위에 올랐다. 판매량 기준으로는 삼성전자가 15.8%로 3위를 차지했다. 이는 작년 3분기(17.2%)보다 소폭 감소한 수치다. 삼성전자보다 판매량이 많은 브랜드는 비보(1위·19.4%)와 샤오미(2위·16.7%)였다.삼성전자의 판매량이 줄었는데도 매출이 늘어난 것은 갤럭시S 시리즈 등 고가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인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특히 갤럭시S 시리즈 판매 호조로 매출 점유율이 확대됐다”고 말했다.또 인도 소비자가 더 높은 가격대의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보급형 제품인 갤럭시A 시리즈에 ‘서클투서치’ 등 인공지능(AI) 기능을 도입한 것도 매출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이다. 서클투서치는 화면에 동그라미를 그리면 바로 검색해 주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프리미엄급인 갤럭시S 시리즈에만 적용됐다. 한편 카운터포인트리서
미국 VM웨어가 장악하고 있는 국내 가상화 솔루션 시장이 혼란에 빠졌다. 이 회사가 독점적인 지위를 내세워 가격을 최소 4배 이상 올렸기 때문이다. 가상화는 컴퓨팅 인프라를 여러 개인 것처럼 인식, 분리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보안을 중시하는 기업이 많이 쓰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현에 필수적으로 쓰인다. 국내 시장 규모만 3조원에 이른다. 혼란에 빠진 韓 가상화 시장3일 업계에 따르면 VM웨어는 가상화 시장의 압도적인 1위 기업으로 국내에서도 대다수 기업이 사용 중이다. 문제는 비싼 가격이다. 미국 반도체 기업 브로드컴은 지난해 VM웨어를 인수한 이후 수익모델(BM)을 구독형으로 전면 전환했다. 이후 라이선스형 제품 판매를 중지하며 기업의 비용 부담이 커졌다. 업계 관계자는 “기업의 사용 환경에 따라 제각각이지만 올 들어 4~7배 사용료가 오른 것 같다”고 설명했다.VM웨어의 가격 정책 변화로 가상화 솔루션을 활용해 온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CSP)들이 난감한 상황에 부닥쳤다. KT클라우드와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미 지난 3월과 4월 VM웨어와의 재판매 계약을 종료했다. VM웨어의 요구를 맞춰줄 경우 수익성에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시장에선 VM웨어의 가격 정책 변화를 위기이자 기회로 보고 있다. 가상화 시장의 ‘절대 강자’인 VM웨어의 지위가 흔들릴 수 있어서다. 업계 관계자는 “VM웨어는 사실상 가상화 기술의 표준”이라며 “이번 가격 인상으로 대체제를 찾으려는 움직임이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이 시장의 또 다른 강자인 미국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도 국내 기업과의 관계가 삐그덕거리고 있다. 국내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