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모바일 기술대상] 디자인 : 정통부장관상..'LG-430시리즈'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전자(대표 구자홍)의 'LG-430' 시리즈 휴대폰은 컬러 LCD를 장착한 듀얼폴더형 단말기로 컬러 휴대폰의 소형화를 선도하는 제품이다.
가로 43㎜, 세로 83㎜, 두께 17.7㎜에 불과해 손바닥에 쏙 들어오고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도 편리하다.
또 6만5천 컬러의 고해상도 TFT-LCD를 장착하고 있어 화면이 선명하고 16화음의 입체음향 벨소리를 낸다.
제품 디자인은 화장품 케이스를 연상시킬 만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물씬 풍긴다.
화이트(흰색).펄(진주색) 계열의 부드러운 색조를 채택한데다 간결한 선으로 기본 형상을 만들고 나서 바깥 LCD 주위를 입체적으로 꾸민 결과다.
이런 디자인 덕분에 휴대폰을 단순히 단말기로 생각하지 않고 패션소품으로 여기는 젊은이나 여성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사용성이 뛰어난 점도 430 시리즈의 장점으로 꼽힌다.
이 휴대폰은 인간공학적 배려를 통해 한 손으로 열기 쉽게 만들어졌다는 것이 LG전자측 설명이다.
기존 폴더형 휴대폰의 경우 한 손으로 여닫기 어려운데 이 문제를 디자인으로 해결했다는 것.
또 최적의 통화각도, 한 손으로 조작하기에 적합한 버튼 레이아웃, 쉽고 편리한 내비게이션 키, 빠른 인터넷 접속을 위한 원터치 인터넷 키 등이 결코 우연이 아니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