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시女&매너男 싱글들의 만찬 .. '송년모임 뭘 입고 나갈까'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쁘다.
망년회,송년회,미리신년회...
갖가지 이름의 모임과 행사로 달력이 빼곡히 채워지는 이맘때는 옷차림에도 부쩍 신경이 쓰인다.
"때와 장소에 맞춰 센스있게"라는 패션공식은 생각처럼 쉽지 않은 일이다.
가지고 있는 옷을 활용하되 소품이나 액세서리를 이용해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은 아이디어.신원 아이엔비유 디자인실의 이연수 실장은 "복고풍이 유행하면서 고급스러움이 패션의 키워드로 떠오른만큼 연말 파티 복장도 이같은 경향을 충분히 활용할 만 하다"고 조언한다.
김혜수 기자 dearsoo@hankyung.com
------------------------------------------------------------------------------
#화려한 파티걸
블랙원피스는 옷장속의 효녀다.
무난하면서도 세련되고,단정하면서도 섹시해보이는 활용도 만점의 베스트 아이템.코디만 살짝 바꾸면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부터 떠들썩한 파티석상까지 다양하게 입을 수 있다.
연말모임에도 마찬가지다.
늘 입던 블랙원피스에 진주목걸이를 어울리거나 화려한 스카프를 두르면 어디서나 빠지지 않는 차림새가 된다.
모피가 유행인 올겨울에는 그 위에 숄이나 망토 자켓등의 모피를 걸치면 고급스런 스타일이 완성된다.
특히 "사모님"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모피류가 최근 캐주얼한 디자인에 빨강,녹색등 색상도 다양해진 패션모피로 "진화"한만큼 이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다.
모피안에 정장을 받쳐입을때는 새틴,벨벳같은 표면에 광택이 있는 옷을 고르면 더욱 화려해보인다.
#빈티지풍 히피女
유행중인 가죽 소재는 특유의 화려함때문에 파티복장으로 안성맞춤이다.
몸매에 자신이 있다면 몸에 달라붙는 가죽바지나 가죽치마를 입고 힐이 높은 스틸레토형 가죽부츠로 마무리하면 더없이 섹시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유행하는 빈티지풍 파티 패션을 연출하려면 "언밸런스의 미학"을 염두에 두자.구제 느낌이 물씬 나는 청바지에 가죽재킷,역시 구제 느낌의 올이 굵고 엉성한 니트머플러와 모자를 매치시킨후 높고 뾰족한 힐을 신으면 과감한 히피풍 파티패션이 완성된다.
검정색상의 가죽팬츠에 블랙 플오버와 알이 굵고 긴 진주목걸이를 두르면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한 히피 패션을 즐길 수 있다.
#고급스런 매너男
장형태 제일모직 엠비오의 장형태 디자인 실장은 "롱코트와 터틀넥 니트등을 활용한 세미 정장으로 센스있는 연출을 할 수 있다"고 제안한다.
예컨대 화이트 셔츠에 블랙 니트 조끼를 겹쳐 입고 선이 날씬하게 떨어지는 슬림팬츠를 입은후 회색 멜란지 코트를 걸치면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낼 수 있다.
부분 모피를 덧댄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칼라에 털이 달린 블랙 롱코트나 아이보리 터틀넥 니트도 화려해보인다.
하프코트는 편안하면서도 부드러운 분위기를 준다.
빨간색의 니트로 포인트를 주면 경쾌한 이미지가 돋보인다.
너무 튀는 스타일보다는 고급스런 소재와 화사한 색상을 선택하는게 바람직하다는게 장실장의 조언.평상복을 활용하다면 화려한 넥타이를 고르는게 포인트다.
넥타이 대신 화려한 스카프와 머플러를 활용해도 멋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