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소비자 大賞 (下)] 웅진코웨이 '네오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웅진코웨이개발(대표 박용선)은 올들어 네오팩(모델명 P-5200)이라는 "맞춤형 정수기"를 선보여 정수기시장 1위 업체로서의 위상을 공고히했다.
네오팩 정수기는 전원이 없어도 작동하는게 특징이다.
자동수위조절 장치(FLC II)가 있어 전기를 공급하지 않아도 물수위가 자동으로 제어돼 물넘침이 없는 것이다.
또 후카본필터에 은이온을 첨가한 은첨활성탄을 사용,탱크내 미생물 증식을 억제하고 이를 통해 물을 항상 깨끗하고 신선하게 유지토록 했다.
수압과 관계없이 늘 우수한 정수 능력을 발휘하도록 하기 위해 저수압 지역에서도 부스터펌프(일종의 보조펌프)를 사용하고 있다.
디자인도 새롭게 했다.
물방울 디자인의 수위창,야간조명 장치,컴팩트한 디자인 등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여기에 깔끔한 디자인의 보조물통을 추가,물을 정수해 추출하거나 보관할 때 더욱 편리하도록 했다.
현재 맞춤정수기는 3종류로 나뉘어 판매되고 있다.
먼저 수압이 낮은 지역을 위한 정수기(P-5200)가 있다.
이 정수기는 역삼투압 방식의 멤브레인 필터를 사용해 세균,중금속 등 유해물질을 거의 완벽하게 제거해준다.
또 저수압에서도 저소음 펌프장착으로 탁월한 이물질 제거능력을 보여준다.
세디멘트 필터(녹찌꺼기,미세입자 제거)->펌프장착->선카본 필터(잔류염소 제거)->멤브레인 필터(세균,중금속,발암물질 제거)->후카본 필터(미생물번식 억제,물속냄새 제거)등의 과정을 거쳐 정수한다.
소음에 민감한 사람을 위한 정수기(P-5200L)도 있다.
이 정수기는 펌프-프리형 멤브레인 필터를 사용한다.
일반 상수압만으로도 물속 중금속이나 금속이온 등에 대해 역삼투압방식의 멤브레인 필터와 동일한 제거율을 보인다.
마지막으로 정수량이 풍부한 정수기(P-5200U)가 있다.
이 정수기는 멤브레인 필터를 사용하지 않고,중공사막 필터를 사용한다.
중공사막 정수 방식의 특성상 상수도압만으로 많은 양의 물을 정수할 수 있으며,칼슘,나트륨 등 미네랄이 포함돼있다.
이성태 기자 stee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