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債 신용평가 수수료 30% 할인 .. 경제장관 간담회서 확정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를 한 해에 두 번 이상 받는 기업들은 2회차부터 기본수수료를 30% 할인받을 수 있게 된다.
또 LG홈쇼핑 CJ삼구쇼핑 등 방송채널 사용 사업과 종합유선방송사업에 대한 외국인 투자한도가 현행 33%에서 49%로 확대되고 대기업의 지분 소유 제한은 폐지된다.
정부는 27일 진념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 주재로 경제장관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금융관련 기업규제 개선방안과 문화·관광산업 발전방안을 확정했다.
정부는 또 우수재활용품 인증마크(GR마크) 획득업체에 대해서는 기술신용보증기금의 '기술우대보증' 지원을 해주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신용평가회사가 동일 기업으로부터 1년동안 받을 수 있는 회사채 평가 수수료의 한도를 설정하고 두번째 평가부터는 기본수수료를 30% 할인하도록 의무화하기로 했다.
문화.관광산업 발전방안에서는 내년 6월 한.일 월드컵 대회 개최 이전에 버추얼광고를 허용하고 국산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을 위해 방송사가 국산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일정시간 이상 방영하도록 의무화하는 '총방송시간 쿼터제'를 도입키로 했다.
또 내년부터 오는 2010년까지 10년동안 경기도 고양시 장항.대화동 일대에 30만명 규모의 관광.숙박단지를 조성하는 계획을 확정했다.
김인식 기자 sski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