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31일) '엔포다큐 아는 것이 힘이다'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TV 40년 라디오 75년-KBS는 내친구(KBS1 오후 5시20분)=2001년 12월31일은 KBS TV가 개국한지 40주년이 된다.
KBS는 소장하고 있는 영상자료를 보여주고 방송인들을 초대해 방송에 얽힌 뒷이야기를 1백30분에 걸쳐 함께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흑백시대 최고의 스타는''가장 기억에 남는 KBS프로그램은' 등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한 흥미로운 앙케트 조사 결과도 발표한다.
□특집 엔포다큐 아는 것이 힘이다(SBS 오후 6시50분)=2001 총정리 특집을 마련한다.
'머리를 때리면 머리가 나빠진다''비오는 날에 먼지 나게 맞는 게 가능할까' 등 2001년 '딴지PD'의 황당실험을 총정리해본다.
또 '6개월 만에 70㎏을 감량한 조준현씨' 등 '아는 것이 힘이다'가 이색 인물들의 그 후 모습을 찾아가 본다.
그 동안 공개했던 세계의 대표적인 요리들을 각 대륙별로 나눠서 알아본다.
□은행나무 침대(MBC 밤 12시30분)=천년 전,궁중악사 종문(한석규)과 공주 미단(진희경)이 금지된 사랑을 나눈다.
이를 질투한 미단의 약혼자 황장군(신현준)은 종문을 살해하고 미단은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종문과 미단은 수 백년 후 두 그루 은행나무로 환생하지만 매의 모습으로 세상에 나온 황장군에 의해 다시 파멸한다.
현대의 서울,수현으로 환생한 종문은 노천시장에서 꿈에서 본 은행나무 침대를 발견하고 집에 들여놓는다.
□특선공연-파바로티 그리고 아프간 난민들(EBS 오후 9시20분)=아프가니스탄 난민 돕기 자선 공연으로 기획된 '모데나 2001'공연을 특집 방송한다.
파바로티는 1993년부터 전쟁 고아재단을 후원하면서 전쟁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위한 자선 콘서트 '파바로티와 친구들'을 개최해 왔다.
8번째인 이번 공연엔 파바로티를 비롯해 톰 존스,딥 퍼플,아나스타샤 등 각국의 스타들이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