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부동산투자] 강남북요지 재건축분양 군침..서울 유망아파트10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초부터 서울 지역 아파트 분양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수요자들의 청약열기가 이어지자 주택건설업체들은 그동안 미뤄왔던 물량을 앞당겨 선보이는 등 아파트 공급을 늘려가고 있다.
지난해와 같이 올해도 주택시장이 활기를 띌 것이라는 게 업체들의 전망이다.
올해 서울지역에 공급이 예정된 단지는 대부분 3백가구안팎의 중소형 단지들이다.
주택건설 업체들은 교통이나 교육여건이 다른 단지보다 우수하다는 점을 내세우며 고객들의 발길을 유도하려는 움직임이다.
올 한해 서울에서 공급 예정인 아파트 가운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10개 단지를 소개한다.
대치동 동부 센트레빌=숙명여중.고교 바로 옆에 있는 대치주공고층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아파트다.
총 8백5가구 가운데 조합원분을 제외한 2백53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
남부순환도로와 선릉로 삼성로 도곡동길 등을 이용할수 있고 지하철 3호선 도곡역이 걸어서 2분거리다.
또 단지 주변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밀집해 있고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있다.
무엇보다 교육환경이 뛰어난 편이다.
대치 대도초등학교 숙명여중.고교 대청중학교 단대부속중.고교 등을 버스로 10분정도에 통학할 수 있다.
여의도동 롯데 캐슬스퀘어=상업지역에 위치한 미주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아파트다.
용적률은 9백2.76%다.
주상복합으로 40~95평형 4백45가구로 이뤄지며 이중 1백69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샛강 생태공원과 한강 여의도공원 한강시민공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내에 녹지공간이 풍부하고 지하철 5호선 여의도역이 도보로 5분거리에 위치해 있다.
염창동 한화 꿈에그린=염창동 도시가스 부지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24~46평형 4백41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올림픽대교와 양화대교를 이용하면 도심진입이 수월하며 한강변과 가까워 일부 가구에서는 한강을 볼 수 있다.
오는 2007년에는 지하철 9호선이 단지 앞으로 개설될 예정이어서 발전 가능성이 높다.
서초동 대림e-편한세상=서울고등학교에 인접해있는 주택들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다.
총 1백2가구 가운데 조합원분을 제외한 62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주변에 서리풀공원 우면산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또 신중초등학교 서초중학교 서울 서초고교 등이 있어 교육환경도 좋다.
효령로 반포로 남부순환로 등을 이용할수 있으며 인근에 지하철 2호선 방배역과 3호선 남부터미널역이 있다.
공덕동 삼성물산 래미안=공덕동 현대아파트 옆에 위치한 공덕 4구역을 재개발하는 아파트.
24~43평형짜리 6백16가구로 구성돼 있다.
이 가운데 조합원분을 제외한 2백86가구가 분양된다.
지하철 5호선과 6호선 환승역인 공덕역이 도보로 10~15분정도 거리에 있으며 주변에 용강 한서 청파초등학교 서울여중.고교 숭문 배명중.고교 숙명여대 등이 있다.
잠원동 이수건설 이수아파트=지난해 서울지역 8차 동시분양에서 3백3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던 이수아파트 바로 옆에 추가로 분양되는 아파트다.
32평형 9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이미 분양이 된 이 아파트 31평형은 분양초기 3천만원정도의 프리미엄이 형성됐다가 최근에는 8천만원까지 올랐다.
인근 한양아파트도 재건축이 꾸준히 추진되고 있어 상승여력이 있다는 평가다.
동아 신반포아파트 등 대규모 아파트단지들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진 상태.
지하철 7호선 반포역이 걸어서 5분거리다.
반원 원촌초등학교 원촌 경원중학교를 걸어서 통학할수 있다.
금호동 대우=금호공원 바로 옆에 있는 금호10구역을 재개발하는 아파트다.
23~41평형 총 3백36가구 가운데 일부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에 있는 금호7구역 역시 재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지하철 3호선 금호역과 5호선 신금호역이 걸어서 5분정도 거리에 있다.
독서당길 강변북로 동호대교등을 통해 강남.북으로 연결된다.
주변에 금남시장과 금호종합시장 금호초등학교 대경 중.고교등이 위치해 있으며 한강과 가까워 높은 곳에서는 한강을 볼수 있다.
묵동 신도종건=목동 원묵중학교 바로 옆에 있는 신우주택을 재건축하는 아파트.
총 4백65가구이며 조합원 분을 제외한 2백35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에서 걸어서 3분거리다.
신내 택지개발기구를 끼고 있어 주변에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단지뒷편에는 봉화산이 있어 주변경관도 수려하다.
원묵초등학교 태릉 원묵중학교 태릉고교 등을 걸어서 통학할수 있다.
평당 예정분양가는 5백50만~5백80만원선으로 인근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오류동 금강주택=옛 동부제강 터에 짓는 아파트로 6백30여 가구로 이뤄진다.
지하철 7호선 천왕역과 1호선 온수역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오류남초등학교 오류중학교 등이 주변에 있어 교육여건도 괜찮다.
단지내에 7백평정도의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5층 아파트로 건립되지만 엘리베이터가 설치된다.
5층 입주자를 위해 10평짜리 다락방도 서비스로 제공한다.
분양가는 서울 인기지역보다는 싸고 인근 주거단지보다 조금 비싼 평당 6백만원정도로 전망된다.
신정동 동일토건=강서화물터미널 인근에서 9백86가구로 지어진다.
24,32,40평 등 3가지 평형으로 선보인다.
이 회사가 용인에 선보여 큰 인기를 끈 "동일하이빌"과 유사한 설계컨셉트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어모은다는 전략이다.
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