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가 기업경쟁력] '아바타소프트' .. SW 기술력 국내 최고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바타소프트(대표 황우현.www.avatarsoft.co.kr)는 3차원 입체영상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벤처기업이다.
지난 99년 각 대학의 젊은이들이 뭉쳐 대학내벤처로 출발했다.
이 회사는 3차원 가상현실 기술로는 국내 최고수준을 자랑한다.
이미 국내 처음으로 3차원 전자상거래 솔루션인 "T3 스튜디오"를 개발,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그동안 개발한 소프트웨어 제품은 모두 11개로 3차원 원격 안전운전 소프트웨어,3차원 미사일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3차원 이미지제작 소프트웨어,명함용 바코드 생성 및 데이터베이스 관리 소프트웨어 등이 대표적이다.
아바타소프트가 보유하고 있는 "이미지를 이용한 3차원 표현기술"은 콘텐츠의 사실감을 더해 네티즌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다는 점에서 향후 전자상거래 및 온라인 콘텐츠 분야에 반드시 필요한 기술로 꼽힌다.
아바타소프트는 3차원 이미지제작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다수의 특허를 획득,해외수출 실적을 올렸다.
덕택에 2001년에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지난해 하반기 INNO-BIZ기업(기술혁신기업)으로 선정돼 금융지원은 물론 기술 정보화,판로확보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 회사가 개발한 3차원 이미지제작 소프트웨어 패키지 제품인 "T3 스튜디오"는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해 얻은 이미지를 온라인상에서 3차원 이미지로 재생시켜주는 기능을 갖고 있다.
3차원 화장품이미지 제작,3차원 캐릭터이미지 제작,3차원 의류이미지 제작,3차원 전자카달로그 제작,3차원 전자제품이미지 제작,3차원 박물관 도자기이미지 제작,3차원 생활용품이미지 제작 등에 응용될 수 있다.
아바타소프트는 이 제품과 관련,이미 국내외 특허를 획득했으며 한국소프트중심과 국내 총판계약을 맺은데 이어 최근에는 일본 가베시타전기와34만달러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또 "T3파노라마"는 디지털카메라 또는 캠코더로 촬영된 여러장의 사진을 입체감있는 3백60도의 파노라마 이미지로 제작하는 소프트웨어다.
파노라마 이미지안에 e메일 및 웹사이트 연결,사운드 및 로고,텍스트 삽입 등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삽입할 수 있어 아파트,호텔,관광지 등을 인터넷상에서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현실감있게 표현할 수 있다.
이밖에 음성신호의 주파수분리를 이용해 음성을 불빛을 통해 가시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하는 "플래시 스피커",이미지와 텍스트 등의 상품정보를 입력받아 웹용 3차원 카탈로그를 제작하는 소프트웨어 "전자카탈로그" 등도 이 회사의 제품이다.
아바타소프트가 보유한 기반기술은 국내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3차원 이미지처리 기술,3차원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제작기술,3차원 아바타(가상인간) 제작기술,홈페이지 에이전트 제작기술,2차원 바코드 처리기술 등이 대표적이다.
이가운데 특히 디지털 이미지를 이용한 응용 소프트웨어 제작 기술은 다수의 실제 이미지를 이용해 3차원 영상물을 만들거나 슬라이드 등을 쉽고 빠르게 제작하는 데 널리 쓰이고 있다.
정종태 기자 jtch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