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et Home-건강하게 삽시다] 구푸 .. '슬리밀' 생식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00년 6월 한국식품개발연구원에서 창업한 바이오 벤처기업 구푸(대표 박우문)는 지난해 유기농 원료를 이용한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기능성 생식 "슬리밀"을 내놓았다.
슬리밀은 유기농 원료인 38종의 천연 원료를 순간 동결 건조공법을 통해 생식의 효소,엽록소,식이섬유 및 비타민과 무기질을 그대로 살렸고 방부제를 전혀 넣지 않았다.
영양의 균형과 식이요법을 위한 대용식인 슬리밀은 휴대하기 편하고 먹기 쉽게 일회용으로 포장된 분말제품이다.
구푸 관계자는 "유기농법 농가와 계약재배를 통해 유기 농산물을 공급받고 있다"며 "이를통해 품질이 인정된 원료만을 확보,슬리밀의 유기농 함유 비율을 56%로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슬리밀에 포함된 유기농 원료는 현미 알파현미 흰콩 미강 보리 올리고당 호박 발아현미 감자 자일리톨 케일 수수 치조 율무 검은깨 표고버섯 다시마 당근 운지버섯 파래 미역 클로렐라 명일엽 영지버섯 우엉 무 연근 쑥 솔잎 양배추 돌미나리 무청 돌나물 유자 유산균 효모 스피루리나 등이라고 소개했다.
구푸측이 사용하고 있는 순간 동결 건조공법은 식품을 영하 35도로 급냉시킨 후 수분이 이동되지 않은 상태에서 직접 승화에 의해 수분을 제거하는 건조방법이다.
다른 건조법에 비해 수축이나 표면 경화 작용이 없이 식품 원형을 보존하기에 유리할 뿐아니라 영양성분 색 맛 등의 손실이 적고 복원력이 뛰어나다.
박우문 사장은 "슬리밀외에도 이미 비만억제용 기능성음료와 고혈압 억제용 기능성 김치를 개발했다"며 "현재 패스트푸드용 불고기,항알러지 물질,배와 과채류를 이용한 기능성 발효음료,김치.불고기용 양념소스 등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물 두유 우유 등에 타서 마시는 슬리밀 한달분(40gx30포)의 소비자가격은 6만9천원이다.
(031)701-3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