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14일) '새엄마 ' ; '미디어 비평'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새엄마(KBS1 오전 8시5분)=상희는 자신을 붙들고 이것저것 묻는 외할머니 양씨에게 성환이 해심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말해 버린다.
양씨는 충격을 받는다.
성환의 마음을 안 중호는 답답한 마음에 혼자 가게에 나와 고민하고 순자는 이런 남편의 태도가 의심스럽기만 하다.
술 취해 찾아온 성환은 문단속을 하는 해심을 붙들고 왜 자신의 맘을 몰라 주냐며 애원한다.
하지만 해심은 매정하게 문을 닫는데….
□미디어 비평(MBC 밤 1시10분)=이번 지방선거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정당명부식 비례대표제가 언론에 제대로 보도되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또 시민정당과 그 후보 등 대안세력에 대한 보도 역시 너무 소홀했으며 유권자들에게 지방자치에 대한 무관심을 조장했다는 비판도 있다.
지방선거와 관련된 언론들의 보도태도를 정리하고 앞으로 다가올 대선에서 언론보도의 바람직한 방향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씨네퀴즈 과학을 찾아라(EBS 오후 7시50분)=아놀드 슈왈츠제네거의 액션이 돋보이는 영화 '트루라이즈'.이 영화 속엔 수직 이착륙이 가능하며 공중에서 정지하거나,정지한 상태에서 방향을 틀 수 있는 다재다능한 전투기 '해리어기'가 나온다.
'과학 대발견'코너를 통해 해리어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영화 따라잡기'에선 영화 '카드로 만든 집'중 주인공 셀리가 카드 쌓는 장면을 따라해 본다.
□팝스투게더(iTV 밤 12시45분)=추억으로 떠나는 음악여행 'Oldies but Goodies'에선 반항과 저항정신으로 60년대 청년문화를 주도했던 밴드 '도어스'의 음악을 되짚어 본다.
그들의 첫 싱글곡이자 최고의 히트곡이었던 'Light My Fire'도 감상해 본다.
성우진의 'Juke Box'에선 개성 넘치는 스타일로 10여년 동안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밴드 '레닌그라드 카우보이스'의 음악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