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19일) '수요기획' ; '명성황후'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분전환 수요일(SBS 오후 11시5분)=맛의 한판 승부 '결정 맛 대 맛' 이번 시간엔 쫄깃쫄깃한 마산 아귀찜과 담백하고 구수한 전주 콩나물국밥이 대결한다.
아귀찜 팀엔 이성미,하일이 참여하고 콩나물국밥 팀으로는 김현철,조미령이 출연한다.
'유행의 발견'코너에선 연인이나 친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마술을 살펴본다.
□수요기획(KBS1 밤 12시)='숲을 떠난 사람들' 세계 인구는 61억명이지만 지구상의 숲이 수용할 수 있는 인구는 단 10억명뿐이다.
숲이 수용할 수 있는 인구를 훨씬 넘어선 지금도 숲이 세계 곳곳에서 급속도로 파괴되고 있다.
특히 가장 빠른 속도로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아시아지역에선 연간 2백20만㏊의 숲이 손실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주 '수요기획'에선 효율적인 인구관리를 통해 숲의 파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본다.
□명성황후(KBS2 오후 9시50분)=미우라는 조선 왕비를 시해하는 것만이 일본의 기득권을 유지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훈련대가 해산하는 날을 거사일로 삼는다.
그리고 거사를 은폐하기 위해 오카모토를 일본으로 귀국하는 것처럼 꾸민다. 이에 대원군은 왜인들이 중전을 시해한다는 소문이 있으니 조심하라고 말한다.
하지만 명성황후는 곧 자주독립을 얻을 수 있다고 좋아하는데….
□와! e멋진세상(MBC 오후 7시55분)='신인류를 찾아라'에서는 독일 슈트트 가르트의 '아름다운 수염클럽'을 찾아간다.
마도로스 수염,차이나 수염,황제수염에 이르기까지 수염의 종류도 가지가지다.
이 모임 사람들은 다양한 수염 스타일을 창조하기 위해 언제나 수염생각을 한다.
각종 수염광택제에 액세서리를 수집하며 의상도 오직 수염을 돋보이기 위해 선택한다.
'신체험 멋진도전'에서는 영국 콧츠월드의 치즈굴리기대회를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