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06.04.02 18:24
수정2006.04.02 18:27
유한양행이 선보인 성인병 지킴이 2종은 근육경련 및 혈액순환 개선제 "쎄투"와 성인병예방약 "메카셀렌"이다.
쎄투
항산화비타민 토코페롤(비타민E)과 항스트레스 무기질인 마그네슘이 이상적으로 처방돼 혈액응고를 억제함으로써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과 말초혈액순환 개선작용이 뛰어난 제품이다.
근육피로 근육경련 눈꺼풀떨림 불안 초조 등을 개선하는데도 유용하다.
쎄투에 들어있는 토코페롤은 항산화작용을 통해 인체에 해로운 산화물질을 제거해 세포를 보호하고 세포의 노화를 지연시킨다.
한편 마그네슘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분비되는 카테콜아민과 부신피질호르몬에 의한 세포손상,혈소판응집 유발 등을 억제해 세포를 보호하고 혈액순환장애를 개선한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비타민E는 1936년 맥아유에서 처음으로 분리돼 토코페롤이라 명명되었다"며 "대표적인 항산화제인 비타민E는 암 심혈관질환 등과 같은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노화를 지연시키는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최근들어 새롭게 조명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메카셀렌
성인병 예방약 메카셀렌 연질캅셀은 인체에 유해한 활성산소나 유리기를 제거해주는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비타민C.E 및 셀레늄이 합리적으로 배합됐다.
메카셀렌의 주성분인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의 전구체로서 비타민A가 부족하면 체내에서 필요한 만큼만 비타민A로 전환되므로 비타민A의 과잉으로 인한 부작용이 없이 비타민A의 체내 균형을 유지시킬 뿐 아니라 체내에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C.E의 보급효과도 나타낸다.
이에따라 심장질환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유효할 뿐 아니라 감염성 질환과 시력질환의 예방,비타민 보급에 적합하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인체내의 반응성 활성산소나 유리기는 정상적인 세포내 반응으로도 생성되지만 날로 심각해지는 대기오염,스트레스,발암물질,담배연기,기타 유독물질 등으로 인해 그 발생이 늘고 있다"며 "이렇게 증가된 반응성 활성산소나 유리기는 세포내 DNA 단백질 세포막지질 등을 변성시켜 노화의 원인이 될 뿐 아니라 심장질환 동맥경화 고혈압 순환기장애 백내장 등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항산화성분에 의해 유해한 반응성 활성산소나 유리기가 제거되면 인체 면역세포의 활성 증가로 인해 면역기능이 증강돼 성인병 예방효과가 증진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