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06.04.02 18:40
수정2006.04.02 18:43
온라인 전문 증권사 키움닷컴증권은 자사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영웅문"을 6개월마다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한다.
지난 4월부터 새롭게 선보인 "영웅문 2002"는 전문적인 투자 성향의 고객들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특히 주문기능을 크게 강화했다.
어떤 화면에서도 최소한의 작업으로 최단 시간에 원하는 조건의 주문을 낼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동일한 화면에서 시세조회,주문(매수 매도 정정 취소) 체결,잔고 조회가 가능하다.
종합챠트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기술적 지표 조건을 정해 놓으면 이 조건에 따라 매수.매도 신호 표시가 나온다.
"Stop Loss" 기능이 추가돼 사전에 설정해 놓은 금액이 되면 주문 화면으로 자동연결돼 손절매를 할 수 있다.
영웅문의 모든 화면은 더블클릭 만으로 종목코드가 연동되도록 설계돼 온라인 투자자들이 사용하기에 더욱 편리해졌다.
옵션 투자자들을 위해 새로 개발된 "옵션특화화면"은 옵션의 결제월별 모든 종목의 시세 흐름을 한눈에 보면서 주문을 내고 잔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키움닷컴은 현재 선물.옵션간 차익거래를 위해 합성 선물 주문을 더 쉽게 낼 수 있는 화면을 개발 중이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자체 투표를 한 결과 영웅문은 투자자들로부터 편리한 유저 인터페이스,신속한 처리능력,안정된 서비스,다양한 정보 순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키움닷컴은 설명했다.
키움닷컴은 모든 투자자들이 증권 투자의 영웅이 되기를 기원하며 HTS 이름을 영웅문이라고 이름지었다.
이상열 기자 mustaf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