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4일) '제국의 아침'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제국의 아침 (KBS1 오후 9시45분) =거란의 침공 계획을 알리는 최광윤의 밀서가 개경 왕식렴에게 도착한다.
정종은 거란의 위협보다 왕소를 더 의심하며 죽일 생각까지 한다.
왕식렴은 왕소의 목숨은 자신의 손아귀에 달려있다며 거란의 침공을 막는 것이 우선이라고 정종을 설득한다.
또 왕식렴은 거란과의 전쟁을 미리 준비해 이 기회에 중원으로 진출해야 한다면서 자신의 권력 기반을 다진다.
왕소를 집으로 부른 왕식렴은 왕소에게 황제가 되고 싶지 않냐며 떠보는데….
□ 타임머신 (MBC 오후 10시35분) =독사와 미친 개에 물려도 죽지 않고 오히려 그를 문 독사와 개가 죽어버리는 인도의 괴력 노인 가부 미얀이.
1977년 인도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 가부 미얀이는 강한 독성을 지닌 크레이트란 독사에 물렸는데도 끄떡없이 일을 계속한다.
그에 반해 그 독사는 다음날 바로 농부를 문 현장에 죽어 있었다.
그리고 얼마 후 믿을 수 없는 일은 또 일어났다.
가부 미얀이를 공격한 동네 미친 개도 죽어버린 것이다.
□ 도전! 지구탐험대 (KBS2 오전 9시40분) =태국은 동남아에서 유일하게 외세의 지배를 한번도 받지 않은 국가다.
중세기부터 잦은 외세의 침입에 맞서기 위해 다양한 군사무술을 발전시켰다.
그 중에서도 실제 전장에서 사용됐던 태국 전통 검술 '판답'이 있다.
개그맨 김명덕이 칼끝에서 불꽃이 튀는 '판답'의 현장으로 뛰어들었다.
양손에 칼을 들고 싸우는 위험한 검술이여서 사부는 명덕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하지만 명덕은 그동안 갈고 닦은 무술 실력을 보여주면서 합격점을 받는다.
□ 뷰티풀 선데이 (SBS 오후 5시20분) =속초에서 금강산까지 통일 염원을 기원하는 '50년의 기다림 통일 바닷길 종단'.
청평호에서 실시된 첫 야외실전 훈련에서 종단팀은 물에 대한 공포심을 드러냈다.
공포심 극복을 위한 특별 훈련으로 고공 10m에서의 다이빙훈련과 수심 5m 풀에서 진행된 수구훈련을 실시한다.
또 바쁜 스케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그룹 쿨의 유리를 위한 스트레스 해소작전이 펼쳐진다.
유리를 위한 1백명 천사들의 특별한 서비스를 지켜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