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6일) '행복한 책읽기' ; '대박가족'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행복한 책읽기 (MBC 밤 12시40분) ='금주의 테마 북' 시간에는 '음식문화를 읽어주는 책'이 주제로 선정됐다.
유럽의 음식문화와 우리나라의 음식문화를 비교, 문화의 상대성에 대해 알아본다.
또 음식이야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빵과 고기를 소재로 해 인류 문화사를 소개한다.
'금주의 신간' 시간에는 우리 양악에 관한 시대별 변천사를 한 눈에 보여줄 이강숙의 '우리 양악 100년'과 오승은의 '서유기' 등이 소개된다.
□ 대박가족 (SBS 오후 9시15분) =병세는 혜진이 세계일주 문화체험을 떠나지 못하게 하려고 가족들 사이에 여론 형성을 유도한다.
그러나 혜진은 무서워하는 사람이 없고 가족중에 혜진의 마음을 돌릴 만한 사람도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병세는 시골에 있는 어머니에게 도움을 청한다.
하지만 의외로 혜진의 시어머니는 주부가 견문을 넓히는 것이 살림만 하는 것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혜진이 떠나는 날, 병세는 혜진을 부둥켜안고 눈물을 흘리는데….
□ 인생화보 (KBS1 오전 8시5분) =애림의 약혼식을 하루 앞둔 날 북한의 남침으로 6.25전쟁이 시작된다.
애림의 조부는 상황이 심상치 않음을 느끼고 가산을 정리한 돈 가방을 가지고 피난을 간다.
신용석 집안의 차남 형식 또한 피난을 가려고 하지만 집안에는 한 푼의 돈도 없다.
신용석은 육성회장 집에 돈을 빌리러 가나 냉정히 거절당한다.
이치도 집안은 피난 가는 와중에 차가 고장나 조부와 정림만이 트럭에 타게 된다.
□ 그리스 로마신화 (EBS 오후 7시25분) ='파에톤과 태양전차.'
파에톤은 전차 경주 대회에 나가는 것이 소원이지만 돈이 없어 구경만 하는 신세다.
늘 잘난 척하는 렉시쿠스가 새 전차를 미끼로 델로네를 독차지한다.
한편 도박을 좋아하는 디오니소스 신은 다른 신들과의 내기에서 지자 파에톤을 끌어들인다.
디오니소스 신의 꾀임에 넘어간 파에톤은 태양전차를 훔치지만 다시 제자리에 가져다 놓는다.
결국 자신의 힘으로 정정당당히 싸워 렉시쿠스를 이기고 델로네의 사랑을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