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라운지] '차 헤드라이트 분산장치'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발명특허는 기술 자체로도 물론 중요하다.
그러나 최종적으로는 사업화로까지 연결돼야 한다.
매주 화요일자에 사업화를 추진중인 특허 실용신안 등을 '특허 라운지'로 소개한다.
-------------------------------------------------------------------
[ 차 헤드라이트 분산장치 ]
△발명자:나도진
△권리자:나도진
△기술형태:특허
△등록번호:제314678호
△기술단계:시제품 보유
△기술내용:광원램프 앞에 오목렌즈와 벌집모양의 빛 분산장치를 달아 헤드라이트의 빛을 넓은 범위로 분산시켜 준다.
[ 대출력 음향 진동자 ]
△발명자:안치엽
△권리자:㈜트윈세이버
△기술형태:특허
△출원번호:제2001-26923호
△기술단계:시제품 보유
△기술내용:귀로 음향을 듣는 일반적인 스피커와 달리 음향의 진동을 몸 전체로 느낄 수 있는 장치이다.컴퓨터용 의자,극장 의자,노래방 바닥 및 벽면,침대 매트리스,베개 등에 적용하면 색다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분리형 구명조끼 ]
△발명자:김현우
△권리자:김현우
△기술형태:실용신안
△등록번호:제204111호
△기술단계:시제품 보유
△기술내용:평상시엔 조끼처럼 입고 다닐 수 있고 위급한 상황에서 원터치로 약 5초 이내에 구명튜브가 작동돼 구명조끼가 된다.
[ 전신 안마.때밀이 기구 ]
△발명자:심재영
△권리자:심승환
△기술형태:특허
△등록번호:제240232호
△기술단계:시제품 보유
△기술내용:손이 잘 닿지 않는 신체부위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때를 밀어주는 마찰력이 안마효과를 일으키도록 만들어졌다.
[ 화물차 짐 고정장치 ]
△발명자:이필홍
△권리자:이필홍
△기술형태:특허
△출원번호:제2001-12107호
△기술단계:도면완성
△기술내용:스위치를 작동해 짐을 간편하게 고정시킬 수 있다. 화물차가 심하게 흔들려도 짐을 고정시킨 매듭이 풀릴 염려가 없어 안전하다.
..............................................................................
◆사업화에 관심 있는 기업이나 개인은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발명진흥회 특허기술사업화알선센터 (02)557-1077(내선 503,506) 인터넷 특허기술장터(www.patentmart.or.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