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랜드 골프리조트' .. 山水甲山天下 계림 가을티샷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광서성 동북부에 위치한 계림(桂林)은 가을철에 거리를 가득 채우는 계수나무 꽃이 아름다워 붙여진 이름이다.
계림의 풍경은 '계림산수갑천하(桂林山水甲天下)'라 불릴 만큼 빼어나기로 유명하다.
특히 계림을 감싸고 흐르는 이강(River Li)에서 배를 타고 둘러보는 경치는 선경(仙景)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다.
계림의 수려한 풍경에 둘러싸여 골프의 멋을 즐길 수 있는 메리랜드(Merryland) 골프 리조트가 관광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아름다운 호수를 바라보며 티샷을 날리는 기쁨은 물론이고 최고급 리조트에서 꿈 같은 휴식도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메리랜드는 대만의 재력가인 마지령이 180만평의 광활한 대지에 3천억 원을 투자해 조성한 종합레저단지로 중국 최대 규모다.
이곳은 골프장을 포함해 최신식 호텔과 놀이동산,천연호수를 이용한 수상공원,통나무 별장 등 화려한 시설만 봐도 디즈니랜드를 중국에 옮겨다 놓은 듯한 인상을 주기에 충분하다.
메리랜드의 골프클럽은 리조트를 대표하는 핵심 시설이다.
미국인 골든 루이스가 설계한 골프코스는 18홀(파72) 국제표준으로 총 7,084야드이다.
설계자의 특성이 반영돼 이국적인 정취를 풍기는 이곳은 넓고 굴곡이 심한 페어웨이와 그린 상태가 뛰어나 중국 3대 명문 골프장으로 꼽히고 있다.
아웃코스는 석회암 절경이 펼쳐지는 산세에 맞춰 조성됐고 인코스는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설계됐다.
특히 30만평 크기의 천연호수인 영호(靈湖)가 만들어내는 워터해저드는 이 골프장의 압권이다.
16번 홀에서 티샷으로 워터해저드를 무사히 넘기고 나면 배를 타고 물 너머에 있는 페어웨이로 건너가 세컨샷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숙박은 368개의 객실을 갖춘 5성급 호텔에서 한다.
호텔에는 북경오리구이 등 중국식과 꽃개찜을 포함한 해산물,한정식 식당은 물론 서양식 레스토랑이 있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쇼핑아케이드와 회의실,실내외 수영장,사우나,마사지 센터 등의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다.
64개의 상하 복층 구조로 돼 있는 통나무 별장은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별장은 건강 삼림욕을 위해 삼나무로 지어졌으며 위 아래층이 일본식과 유럽식으로 설계됐다.
근처에 있는 호수공원에서는 아름다운 전망을 즐기면서 산책을 할 수 있다.
야영장에는 154개의 캠프와 8개의 캠프파이어 설비가 준비돼 있어 청소년 수련장으로 적합하다.
미국의 디즈니랜드를 모방해 조성된 테마파크는 대형 위락시설 공원으로 미국관,환상의 관,해적촌,남태평양관 등으로 나뉘어 50여 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교통=매주 월,목,금요일 오전과 오후에 두 번 출발하는 아시아나 노선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수요일과 일요일에는 저녁시간대에 출발하는 남방항공을 이용하면 된다.
계림까지 소요시간은 3시간 50분 정도.
상품정보=메리랜드와 산수 골프장 중 한곳을 선택해 무제한 라운딩을 할 수 있는 3박4일 일정의 상품 가격이 각각 79만9천원과 69만9천원.요금에는 항공료,숙박비,조.석 식사비,그린피,차량셔틀비 등이 포함돼 있다.
글=정경진(객원기자)
여행문의=이벤트투어(02-720-1258)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