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신상품] '신용카드가맹점론' ; '구매론'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용카드가맹점론(상호저축은행중앙회)=신용카드 가맹점을 위한 신용대출상품.
6개월 이상 신용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체를 소유한 자영업자(25~55세)는 연 12.5~24%의 금리에 최고 3천만원까지 빌릴 수 있다.
대출기간은 최장 24개월이며 대출금은 원리금균등분할 상환방식을 통해 갚으면 된다.
대출한도와 금리는 인터넷대출중개업체인 론프로(www.loanpro.co.kr)를 통해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대출을 원하는 자영업자는 저축은행중앙회(www.sanghobank.co.kr)나 론프로 홈페이지에 접속해 대출에 필요한 사항을 기입해야 한다.
기입된 정보사항은 각각 한국신용정보와 한국정보통신(KICC)으로 보내져 신용상태와 카드 매출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게 된다.
이를 통해 대출심사를 받고 대출승인이 나면 론프로를 통해 필요한 서류를 접수한 후 대출금을 송금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을 취급하는 곳은 대영 민국 삼성 삼환 스카이(서울),한마음(부산),남양 좋은 융창 이천(경기),도민(강원),하나로(충북),고려 전일(전북),보해 상업(전남),대송 삼일(경북)등 전국 29개 저축은행이다.
구매론(신한은행)=납품대금 결제전용대출 상품이다.
"구매론"이란 구매기업에 대해 대출한도를 설정하고 그 범위 내에서 기업이 물품을 결제하면 판매기업은 결제 내역을 확인하고 대출채권의 만기일 이전에 자금이 필요한 경우 은행에 매입요청을 하는 것이다.
대출대상은 물품을 사고 대금을 결제하는 구매기업 중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인 우량 기업이며 대출한도는 1년이다.
수수료는 매입기간별 직전 3영업일 평균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유통수익률 평균에 기업별 신용도 등을 감안한 가산금리를 더해 적용한다.
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