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가정 설계] 연금보험 : SK '무배당 연금 OK!'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생명의 "무배당 연금보험 OK! 나는 행복해"는 48세~65세 중 연금을 수령하고 싶은 때를 마음대로 정할 수 있는게 특징인 상품이다.
명예퇴직,사업 등으로 인해 개인의 경제생활 은퇴시기를 쉽게 예측하지 못하게 된 사회상을 반영,노년기의 경제적 공백기를 최소화하고 연금 본연의 기능인 "아름다운 황혼"을 실질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이라고 SK생명측은 설명했다.
연금지급방법을 보면 연금이 종신토록 지급되는 종신연금형(10년 보증지급)일정기간 동안 더 많은 연금을 타는 확정연금형이자만으로 연금을 지급받고 적립액은 사망시 유족에게 상속하는 상속연금형 등이 있다.
또 매년 5%,10%씩 연금이 늘어나는 체증형과 부부형까지 다양하다.
여러가지 특약도 부가할 수 있다.
암,재해,특정질병과 관련한 특약은 물론 치매에 걸렸을 때 1천8백만원(50만원씩 36개월 확정지급)의 치료비를 보장하는 시니어생활특약,노인성질환을 비롯한 각종 질병 및 재해로 입원시 1일당 최고 3만원의 입원비를 보장하는 시니어입원특약 등이 있다.
이 상품은 또 변동금리(최저 3.0% 보장,현재 6.2%)를 채택,금리상승시 확정금리형 상품보다 더 많은 연금액을 고객에게 돌려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변동금리라 하더라도 계약 해당월의 금리가 향후 1년간 확정 적용된다.
따라서 앞으로 금리가 하락할 것으로 예측되는 요즘 시점에 서둘러 가입할수록 유리한 상품이라고 SK생명은 밝혔다.
기본 보험료의 5백% 이내에서 보험료를 추가 납입하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