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서울모터쇼] (부대행사) 전시회 등 볼거리 풍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모터쇼에서는 관람객을 위한 볼거리와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서울모터쇼 조직위원회는 추첨을 통해 입장객에게 현대차 아반떼XD 클릭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추첨은 마지막날인 29일 행사가 끝난 뒤 실시되므로 입장권을 이 때까지 보관해야 한다.
당첨 번호는 언론을 통해 공개된다.
참가업체와 유관단체에서는 자동차 관련 신기술 개발 동향과 자동차 안전 및 환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세미나를 마련했다.
이밖에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입상작 어린이 자동차 그림그리기 대회 입상작 전국대학생 자작차 경주대회 입상작 등의 전시회도 마련됐다.
어린이 자동차 그림그리기 대회는 지난 10월3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열렸다.
이 행사에서는 6살 김지윤 어린이가 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24일 코엑스 4층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상패와 상금 1백만원을 받는다.
이날 수상자는 모두 1백17명.
수상작은 3층 대서양관에서 전시된다.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역시 3층 대서양관에 전시된다.
지난 10월15일 마감된 이 행사에는 1백여 작품이 접수돼 19점이 수상작으로 뽑혔다.
'2030년대 럭셔리카'를 주제로 열린 이 행사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에는 첨단 IT 및 디지털 기술과 무인 운전시스템, 자기부상 원리 등 머지않아 상용화될 수 있는 첨단기술이 적용돼 관심을 끈다.
전국 대학생 자작차 경주대회 입상차량 전시회도 관심을 끄는 행사.
지난 9월26일부터 사흘간 춘천 모터파크에서 52개 대학 83개 팀이 참가한 이 대회에서는 부경대학교 기계공학부 DOS팀이 '응용 2'를 출품해 종합 1위를 차지했다.
행사 마지막날에는 모터쇼 기간중 취재진이 뽑은 '모터쇼를 빛낸 베스트카'를 선정,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시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