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신상품] '건강OK 정기 예.적금' ; '월드탑20 펀드'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건강OK 정기 예.적금(산업은행)
레저와 건강관련 서비스를 정기 예.적금에 결합한 상품.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레저전문업체를 통해 스키 리프트권,렌탈권 등을 사면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래프팅 수상스키 사격 등 20여개 레저를 이용할 때는 5~10% 추가 할인서비스를 제공받는다.
특정 여가활동이나 스포츠,공휴일 교통상해에 대해 예금금액에 따라 최저 5백만원에서 최고 3천만원까지 상해보험도 무료로 가입된다.
예금 1천만원 이상,적금 월불입액 1백만원 이상 고객은 전화나 인터넷을 통한 건강상담이나 전국 제휴병원 진료예약 및 검진할인,건강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도 주어진다.
금리는 기존 일반 정기적금과 같은 수준이며 만 50세 이상 가입고객에겐 0.2%포인트의 건강기원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개인고객만 가입할 수 있으며 최저 가입액은 계좌당 예금 1백만원 이상,적금은 월불입금 기준 10만원 이상이다.
2003년 11월말까지 한시 판매된다.
월드탑20 펀드(HSBC)
국내 채권과 해외 우량주식에 분산투자하는 재테크 펀드.
이달 20일까지 한시 판매한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 등 전세계 주식시장이 투자대상이다.
투자자산의 30%는 마이크로소프트 GE 월마트 등 글로벌 핵심 우량주 20곳에 장기 투자된다.
또 70%는 안전한 국내 국공채에 운용,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겨냥하고 있다고 HSBC측은 설명했다.
국내자산 운용은 LG투신운용이 담당하며 해외자산의 경우 HSBC애셋매니지먼트가 맡는다.
주식투자 수익에 대해선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저 가입액은 3백만원이다.
HSBC의 존 블랜손 한국 대표는 "현재의 저금리 수준에 만족하지 못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해외 우량기업과 국내 국공채에 동시 투자하는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병원.약국 E-메디칼론(신한은행)
KT와 업무제휴를 맺고 병원 약국 등이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지급받는 건강보험료를 낮은 금리의 종합통장대출을 이용해 빠른 시기에 편리하게 인출,사용할 수 있는 병.의원 및 약국대상 상품.
약정기간은 1년 이내이며 약정한도는 종합병원은 최고 2백억원,일반병원은 최고 1백억원,의원은 최고 30억원이다.
약국은 최고 10억원이다.
또 개업한 지 3개월 미만인 병.의원의 대출한도는 5억원 이내,약국은 1억원 이내다.
대출금리는 고정금리(금융채 1년물 직전 3영업일 평균+1.8% 이상)와 변동금리(CD 91일물 직전 3영업일 평균+1.7%)로 구분되며 6%대다.
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