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컨설턴트] (기고) '학습컨설턴트로 성공하려면...'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진정욱 < JEI재능교육 이사 >
학습지 선생님을 시작하는 것은 쉬워 보이지만 성공하기는 결코 만만치 않다.
교실에 앉아서 학생들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회원을 관리하고 자신이 관리하는 회원수에 비례해 수입이 증가하는 1백% 능력제 직종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성공하는 학습지 선생님이 되기 위해서는 학습지 시장의 특성에 대해 먼저 이해하고 준비하는 프로의식이 필요하다.
본인이 목표의식을 가지고 도전해 나가는 것도 중요하다.
학습지 선생님은 본인의 일정에 따라 오전 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고 재택 근무도 가능하다.
시간에 얽메이지 않는 만큼 스스로가 시간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므로 그만큼 성실성과 책임감이 뒷받침돼야 한다.
이러한 성실성과 책임감이 없으면 회원과 학부모의 신뢰 및 유대감을 기대하기 어렵다.
1주일에 한번 만나는 고객에게 성실성과 책임감은 제 1의 무기가 아닐 수 없다.
학습지 선생님은 단순히 학습지를 전달하는 사람이 아니다.
자신이 관리하고 있는 회원들을 1대 1로 만나서 지도하고 회원들의 학습 상태에 대해 학부모와 상담해 학습성장 방향을 이끌어가는 그야말로 전천후 '교육 상담가'가 돼야 한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아이들을 좋아하고, 교육에 대한 소명의식을 지닌 사람이어야 한다.
교육에 대한 가치관을 확고히 해 '교육 전문가'로서 자부심을 갖고 자신이 가르치는 학습법에 대해 확신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학습지 선생님을 단순한 아르바이트 정도로 생각하고 이 일을 시작한 사람들은 그만큼 이 일이 힘들고 고되게 느껴지며 중도 포기하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교육전문가로서의 자부심과 도전의식, 성실성과 책임감을 갖고 있다면 누구나 일에 대한 보람과 경제적 여유를 누리는 성공하는 학습지 선생님이 될 수 있다.
학습지 선생님은 아이들을 좋아하고 가르치는 일에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사람, 적극적이고 긍정적이며 자신감이 있는 사람, 그리고 자기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도전해 볼만한 매력적인 직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