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06.04.03 09:41
수정2006.04.03 09:43
□도전 지구탐험대(KBS2 오전 9시30분)=한반도 면적의 35배가 넘는 세계 최대의 원시림 아마존.외부인의 출입을 쉽게 허락하지 않는 광대하고 험난한 정글 아마존에는 아직도 1백20여개의 원주민 부족이 현대문명을 거부한 채 살아가고 있다.
탤런트 박세준과 미스코리아 손민지가 탐험대를 구성해 콜롬비아에서부터 브라질까지 아마존의 원시자연탐사에 나섰다.
탤런트 박세준이 한번 휘감기면 절대 빠져나올 수 없다는 7?의 아나콘다와의 싸움에 도전한다.
□신비한 TV 서프라이즈(MBC 오전 10시50분)=1919년 헝가리에서 발생한 사건을 찾아간다.
등산 중이던 한 남자가 우연히 해골을 발견한다.
놀란 그는 경찰에 신고하기 위해 근처에 있는 한 허름한 호텔에 들어섰다.
그러나 호텔 안 어디에도 전화기는 없었고,인적조차 찾아볼 수 없었다.
불안한 마음에 호텔 안을 살펴보던 그는 탁자 위에 놓인 노트 한 권을 발견한다.
그가 발견한 노트에는 산 속에서 찾아낸 해골들과 호텔에 관련된 엄청난 비밀이 숨어 있었다.
□대망(SBS 오후 9시45분)=최종회. 시영의 사주를 받은 서구가 무영을 객주로 불러내자 시영의 수하들이 감금한다.
금평은 궁을 나와 단애와 은밀히 만나 단소 한가락을 청한다.
단애는 단소를 입에 물고 독바늘을 날려 금평의 목에 꽂는다.
심상치 않은 낌새를 알아차린 내시부사가 들이닥쳐 단애를 죽이려 하나 이수가 나타나 무사히 피신한다.
단애와 이수가 피신한 동굴로 시영이 나타난다.
이수가 시영의 목을 겨누지만 주춤하는 사이 시영은 단검을 날려 단애를 죽인다.
□드라마 시티(KBS2 오후 10시)=6·25 때 헤어진 남편 동환이 52년만에 중국에서 돌아왔다.
그러나 이제 동환은 아내 영실의 기억 속에서 슈베르트의 가곡을 즐겨부르던 젊은 의대생이 아니다.
게다가 그에게는 중국에 또 다른 아내가 있다.
재회한 아내 앞에서 동환은 잘 사는 척 허세를 부리지만 돈만 보면 눈이 번쩍 뜨이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영실은 이런 남편 때문에 속상하다.
참담한 속사정이 있지만 재회한 아내에게는 알리고 싶지 않은 동환의 심사 또한 편치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