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E하이디스' 출범..하이닉스, LCD사업 매각 완료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이닉스반도체가 중국 BOE(동방전자)그룹에 대한 TFT-LCD사업 매각을 완료했다.
하이닉스의 TFT-LCD사업 자회사인 하이디스는 최근 양수·도 절차를 모두 매듭짓고 23일 'BOE하이디스'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했다고 발표했다.
BOE하이디스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하이디스의 최병두 사장을 CEO겸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하는 등 기존 경영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
대표이사 회장과 부사장에는 BOE측의 왕둥솅 회장과 한궈젠 부사장이 각각 선임됐다.
또 하이디스 출신인 김일선 전무와 김동건 전무를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경영지원본부와 영업구매본부를 맡도록 했다.
또 박해성 상무를 전무로 승진시켜 생산본부장을,김영은 상무 역시 전무로 승진시켜 중국 프로젝트를 담당토록 하는 등 기존 경영인을 중용하면서 영업을 강화했다.
BOE하이디스 관계자는 "기존의 경영진이 중용된 것은 1천7백여명의 인력과 연간 7억달러에 달하는 매출,세계적으로 구축된 하이디스의 영업망을 BOE가 중요시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하이디스의 기술과 제품을 기반으로 BOE가 중국 내에서의 TFT-LCD 사업을 강화하려는 포석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BOE측은 이날 BOE하이디스 인수자금으로 1억5천만달러를 납입하고 외환은행을 주간사로 총 1억8천8백만달러를 신디케이트론으로 조달했다.
설비보완 투자 등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조만간 4천만달러 규모의 증자를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성택 기자 idnt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