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신상품] '평생우대 주니어적금' ; '주가지수연동 정기예금'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평생우대 주니어적금(농협중앙회)
어린이와 학생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적금.
장기 적립상품인 "평생우대적금"을 기본으로 개발한 것으로,만기 전이라도 일단 1년만 지나면 중도해지에 따른 손실없이 언제든 찾아 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종합 상해보험에도 무료로 가입해준다.
만 18세 이하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연 단위로 최장 30년까지 자유롭게 가입기간을 정할 수 있다.
약정이율은 연 4.7%다.
자동이체로 연간 1백20만원 이상 적립할 경우 0.2%포인트의 추가금리를 지급한다.
계약기간이 지나도 가입일로부터 50년까지 자동 재예치되는 구조다.
농협은 상품발매 기념으로 어린이 고객 14만명을 대상으로 캐릭터 지우개를 선물로 주기로 했다.
주가지수연동 정기예금(대구은행)
주가지수 상승률에 따라 최고 22.12%까지 금리를 지급하며 가입기간중 주가지수가 60% 이상 상승하면 연 9.50%로 확정되는 적극투자형과 최저금리 연 2.0%를 보장하며 매 3개월마다 주가지수 평균에 따라 최고 10.15%까지 추가금리를 주는 안정투자형 등 두 가지 종류를 판매한다.
정기예금 이자에 해당하는 금액을 주가지수 옵션에 투자해 그 수익으로 이같은 추가금리를 지급한다.
최근 2백억원 한도로 1차 판매했으나 이틀만에 소진됨에 따라 추가 판매하고 있다.
최저 가입금액은 5백만원이며 만기는 1년이다.
부은 지수연동 정기예금(부산은행)
KOSPI200 지수가 30% 이상 상승할 경우 최고 연 13.5%의 이자를 지급하는 적극투자형과 최저금리 2%에다 주가지수가 30% 이상 오를 경우 최고 9.75%의 금리를 지급하는 안정투자형 등 두 종류를 판매한다.
적극투자형의 경우 목표금리가 높은 대신 최저보장 이율은 없다.
원금보장형 상품으로,5백만원 이상 가입할 수 있다.
만기는 1년이다.
중도에 해지할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오는 12일까지 한시판매한다.
부산은행은 3개월 단위로 주가지수 상승률을 계산한 뒤 연 4회 평균을 내 적용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