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나들이···주유서비스 '펑펑' .. '정유업계 다양한 이벤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정유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7~8월로 이어지는 성수기에 앞서 고객들의 마음을 선점하기 위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SK(주) LG칼텍스정유 등 정유업체들은 경품행사 환경미술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다양한 이벤트=LG칼텍스정유는 가정의 달을 맞아 환경미술대회와 어린이 글쓰기대회를 올해도 어김없이 개최한다.
'LG정유 환경미술대회'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과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해 94년에 처음 열린 이후 해마다 8천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미술대회다.
올해는 5월 11일 서울 올림픽공원내 88마당 및 한얼광장에서 열린다.
올해는 대회 10주년을 기념,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온 가족이 자연을 만끽하는 가족행사로 꾸밀 예정이다.
이날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모자 앞치마 우산 등의 푸짐한 참가기념품을 나눠준다.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되는 대상 2명(저학년부 1명,고학년부 1명)과 환경부장관상에는 상장 트로피 및 최고급 노트북이 부상으로 지급된다.
이밖에 모두 5백명의 입상자에게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2' 게임기 세트,MP3·CD 겸용 플레이어,어린이용 선물세트 등 상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같은 날 전남 여수시 거북공원에서는 3천여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하는 'LG칼텍스정유 어린이 글쓰기 대회'가 열린다.
LG칼텍스정유는 또 시그마6 보너스카드 회원고객을 대상으로 '프로스포츠 덤&덤 페스티벌'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보너스카드 회원고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프로야구의 경우 LG트윈스와 두산 베어스 홈경기는 1천원,기아 타이거즈 ·롯데 자이언츠 홈경기는 관람료를 20%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프로축구의 경우 8월 31일까지는 안양 LG,부산 아이콘스,전남 드래곤스의 홈경기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전국 80여개 직영 주유소의 세차시설을 대상으로 합성세제 대신 물을 전기분해해 세차하는 이온 세차설비 '그린샤워'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갔다.
◆경품행사=SK㈜는 지난 3월부터 매달 주유복권제 행사인 '내차복(福)차' 행사를 열고 있다.
SK주유소 및 충전소를 이용한 엔크린보너스카드 회원들은 주유할 때마다 받는 매출전표의 승인번호를 홈페이지인 엔크린닷컴에서 입력하면 냉장고 세탁기 김치냉장고 SK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매출전표를 분실한 고객은 주유일자를 엔크린닷컴에서 조회한 뒤 입력해도 된다.
SK㈜는 OK캐쉬백닷컴(www.okcashbag.com)의 복권 사이트인 캐쉬업(www.cashup.co.kr)의 협찬으로 슬롯머신 게임을 이용한 즉석경품게임을 추가해 고객들에게 에어컨 캠코더 등의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도 이달말까지 '웰컴 오일뱅크 페스티벌'을 펼친다.
행사에 응모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고급 PDP TV,드럼세탁기(3대),디지털 카메라(10대),주유상품권(3백만원 상당),보너스포인트 2천점(1천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현대오일뱅크 홈페이지(wwwoilbankcard.com)에 접속하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카드 및 편의점 마케팅=에쓰오일은 주유소의 무리한 서비스 제공이 석유가격 인상요인으로 작용해 소비자들의 부담으로 돌아간다고 판단,신용카드 업체와의 제휴서비스를 통해 혜택을 주기로 했다.
삼성카드 등을 통해서도 대폭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또 편의점과 할인점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쇼핑센터인 '원스톱'을 서울과 인천에 개설한 데 이어 최근 부평에 원스톱을 확대한 '입체로주유소'를 열었다.
정태웅 기자 redae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