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만들기] 가족나들이 : 놀이공원서 상상의 나래 펼쳐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월은 가정의달.가족간 사랑을 확인하고,아이들의 가슴에 맑고 넓은 꿈을 채워줄수 있는 깜짝 이벤트를 계획해 보는 것은 어떨까.
"상상의 나라" 놀이공원에서라면 즐거움이 더해진다.
[ 에버랜드 ]
에버랜드는 코끼리쇼 '점보 코끼리 챌린지'로 가정의달 나들이객을 맞는다.
유러피언광장 특설무대에서 10월 말까지 하루 세 차례(오전 11시,오후 3시10분,5시30분)공연되는 점보 코끼리 챌린지는 어린이들도 쉽게 이해할수 있는 이야기구조에 따라 코끼리들이 갖은 묘기를 부리는 이색 공연.무대에 오르는 코끼리는 모두 9마리.몸무게 3.5t의 '덩치'들이다.
막이 오르면 코리팀과 끼리팀 두 팀으로 나뉜 주인공 코끼리들이 '몸풀기'로 웃음을 자아내게 한다.
통디,분캄,와드가 손잡은 코리팀과 분미,보아낭,케나가 어울린 끼리팀이 아크로바틱 등 개인기를 보여주고 승리의 세리모니도 펼친다.
몸을 푼 코끼리 선수단이 기다란 코로 앞 코끼리의 꼬리를 물고 한줄로 입장하면 대표 코끼리가 대회기를 게양하며 운동회의 시작을 알린다.
관람객들과 함께 리듬에 맞춰 몸을 흔들며 준비운동을 한 다음 순서는 개인기 열전.최고의 코끼리선수를 가리는 시간이다.
종목은 평균대 위에서의 체조.커다란 덩치의 코끼리가 저마다 평균대 위에서 균형을 잡으려 뒤뚱거리는 모습이 재미있다.
균형을 잘 잡아 맛난 바나나를 받아 먹는 코끼리를 부러워하는 다른 코끼리의 눈길을 놓치지 않는 것도 관람포인트.또 원형 발판 위에서 디스코춤을 추며 익살스런 개인기를 선보이기도 하며 앞발들고 서기,양반다리하고 앉기,한줄로 서기 등 도저히 해낼것 같지 않은 묘기도 보여준다.
'볼링핀 들어올리기'로 본격적인 시합을 한다.
경기장에 놓인 볼링핀을 더 많이 들어올린 팀이 승리하는 경기로 아슬아슬 가슴을 졸이게 만든다.
두마리의 코끼리가 벌이는 '정글 농구시합'도 재미있다.
어린들이 무대에 오른 코끼리에게 바나나를 주고 코를 만져볼수 있는 시간도 준비했다.
공연 전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한 명의 관람객을 선발,우승팀 코끼리에게 월계관을 씌워주며,코끼리 코에 올라타 공연장을 도는 이색경험도 할수 있다.
(031)320-5000,www.everland.com
[ 서울랜드 ]
서울랜드는 어린이날 오후 1시 삼천리대극장에서 11회째를 맞는 '서울랜드 공주선발대회'를 연다.
개그맨 김종석씨가 사회를 맞아 웃음을 선사하며 고적대의 짚시브라더스,엽기마술쇼,네덜란드민속공연,누구나노래자랑 등의 축하공연도 이어진다.
교육적 요소를 갖춘 전시회도 많이 준비했다.
미래의나라 이벤트홀에서는 과학체험전시회 '출동 물리특공대'를 열고 있다.
한국물리학회의 감수를 받은 이번 전시회는 국내 처음 선보이는 공기부양의자,조종석에 앉아 로봇을 조종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게임 등 20여개의 흥미진진한 체험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세계의광장 특별전시관에서 열리는 '작지만 강한 나라,네덜란드'는 17세기 '하멜표류기'를 써 조선을 유럽에 처음 소개한 네덜란드인 하멜에서부터 월드컵의 영웅 히딩크에 이르기까지 두나라간 교류역사와 문화전파 과정을 비교전시한다.
18일(오전 11시)에는 가족을 대상으로 '네덜란드 풍물 만들기'대회도 벌인다.
공연프로그램도 다양하다.
15세소녀와 아롱이 다롱이가 경험하는 미지의 서커스세계를 그린 멀티이펙트쇼 '서프레이저 꿈'이 토·일·공휴일 오후 8시 세계의광장 분수무대에서 펼쳐진다.
(02)504-0011,www.seoulland.co.kr
[ 롯데월드 ]
롯데월드는 5일까지 매일 오후 3시30분 '동화나라 퍼레이드'를 벌인다.
어린이들이 백설공주,오즈의 마법사,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동화속 주인공으로 분장,30여분간 어드벤처 퍼레이드동선을 돌며 떠들썩한 거리축제를 만든다.
롯데월드캐릭터와 2m 키의 튤립삐에로 등이 나오는 이 퍼레이드에는 5일간 매일 27명씩 모두 1백35명의 어린이가 참여한다.
가든스테이지에서는 5일 낮 12시부터 '어린이세상'무대를 꾸민다.
똑딱이 아저씨 김종석의 사회로 마술묘기쇼,아크로바틱쇼를 비롯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즉석댄싱대회를 마련한다.
5일 낮 12시 어드벤처 1층 주라기광장에서는 '어린이 목공체험실'을 꾸민다.
또 어드벤처 3층 레인보우플라자에 가면 세계의 희귀곤충을 볼 수 있다.
어드벤처 1층 인형극장에서는 인형극 '일곱마리의 아기염소와 늑대'를 공연하는 등 온가족이 함께 보며 즐길수 있는 공연무대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이달 말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순수한 동심을 시로 표현해보는 '온라인 어린이 동시백일장'이벤트도 벌인다.
가족사랑을 주제로 한 동시를 보내면 연간회원권 등 푸짐한 선물을 준다.
(02)411-2000,www.lotteworld.com
김재일 기자 kj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