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강국 코리아] 은탑 산업훈장 : 이걸주 <인트로팩 사장>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정용 진공포장기와 에어 채널(air channel) 진공포장필름 기술을 가진 나라는 미국과 이탈리아 밖에 없습니다.
인트로팩이 세계에서 세번째로 이 기술을 상용화했습니다."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인트로팩 이걸주 사장(44)은 자사의 기술력을 이같이 평가했다.
진공포장은 음식물 등을 부패나 미생물 번식없이 장기간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하는 기술이다.
현재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는 진공포장용기의 사용이 보편화돼 있다.
여기에 사용되는 에어 채널 진공포장필름은 내부의 공기가 에어 채널을 따라 원활히 빠져나가도록 하는게 핵심기술이다.
인트로팩이 개발한 제품은 1백% 진공밀폐가 가능하고 생산원가가 외국산에 비해 25% 저렴하다.
이 회사는 에어채널 진공포장필름 제조 방법을 국내와 미국 일본 유럽 등에 특허 출원했다.
가정용 진공포장기와 포터블 상업용 진공포장기도 미국 일본 유럽지역에 특허를 출원 중이다.
"지난해 11월 미국의 티리아사와 7년간 1천4백40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맺었습니다.
지난 5개월동안 4백30만달러 상당을 수출했습니다."
이 사장은 "인트로팩의 기술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그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연간 수입대체 효과만 2백억원대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인트로팩은 이불이나 의류 등을 손쉽게 진공 포장해 보관할 수 있는 밸브형 압축 팩과 기존의 산업용 진공포장기보다 3배 이상 포장 속도가 빠른 자동진공 포장기도 개발중이다.
이 사장은 "진공포장기와 진공포장재 등 토털 진공포장분야에서 세계적인 메이커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02)862-7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