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골든브랜드] 원예부문 : '꽃드림'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선진 기법'을 도입해 '고객만족'을 이끄는 회사가 있다
미국의 꽃배달서비스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시행하는 전문회사 (주)꽃드림이 바로 그곳이다.
주식회사 꽃드림은 꽃집을 경영하면서 느끼는 불편, 즉 해외 꽃배달, 화원간의 미수금처리, 매출증대를 위한 영업기법, 홈페이지제작 및 홍보, 꽃집상호와 전화번호 홍보, 부자재공동구매,상품제작 기술 및 포장기법, 꽃집 세무처리를 비롯해 홍보물제작 및 배포 등을 대부분 해결해 주고 있다.
국내 생화 꽃시장의 규모는 1조~2조원 정도로 큰 시장이지만 꽃시장은 지역적인 제약과 시간상 상품가치가 짧으며 불규칙한 노동시간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다.
독립성이 강하고 소규모 가족 단위의 가게운영이 현실적인 실정에서 (주)꽃드림의 체계적인 시스템 운영은 국내 꽃시장과 소비자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꽃드림은 전국가맹점을 1천1백개 보유 중이며 국외적으로는 미국지사를 중심으로 국가별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다.
향후 해외 현지꽃집을 가맹점으로 영입, 국내에 본부를 둔 국제적인 꽃배달회사로 성장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 부문에 대해서는 클레임 발생시 즉시 교환 재배달 대금환불 등 고객의 입장을 최대한 고려한 사후처리를 통해서 질적으로 우수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의 이양수 회장은 꽃시장에 대한 고객의 인식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제품을 제공하는 화원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변화를 시도하는 것이 우선돼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이양수 회장이 이끄는 꽃 드림호가 국내 꽃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
www.afs.co.kr 02)508-6747